관리 메뉴

IT & Life

[케이벤치] 내 지갑이 좀 더 스마트해지는 방법, '클립카드' 본문

IT 관련 정보

[케이벤치] 내 지갑이 좀 더 스마트해지는 방법, '클립카드'

미운앙마 2017. 10. 25. 00:33

 

내가 원하는 물건을 얻기 위해서는 정당한 대가를 지급해야 하는 법, 이를 위한 수단으로 현실에는 돈이라는 현금이 존재한다.

21세기에 이르러 사람들은 다수의 현금을 들고 다니기보다는 간편한 형태의 얇은 사각형 플라스틱 이자, 신용을 이용해 미리 당겨 쓰는 신용카드 혹은 통장에 있는 돈으로 지급하는 체크카드를 애용하고 있다.

카드 결제가 일반화된 현재, 카드를 제공하는 회사마다 다양한 혜택 기능 때문인지 많은 종류의 카드를 지갑에 꽂고 다니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고 주위를 살펴봐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최근 들어 이러한 카드 부자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제공되고 있고 많은 사람이 관심이 있는 시점이다.

이러한 니즈를 반영한 통신사 KT는 CLiP이라는 모바일지갑 서비스와 연동해 사용하는 간편결제 디바이스 ‘클립카드’를 선보였다.

본 기자는 얼리어답터 성격을 발휘해 다수의 카드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클립카드를 누구보다 먼저 이용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 제휴카드면 사실상 무료로 획득, 원하면 단품구매도

 

 

 

KT에서 출시한 클립카드는 요즘 유행하는 앱이 아닌 실물이 존재하는 카드이다.

따라서 실물을 받거나 구매해야 하는데, 이 기사를 작성하는 시점에서 기자가 알아본 바에 의하면 세 가지 방법으로 클립카드를 소유할 수 있다.

첫 번째로는 클립카드를 사용하기 위한 클립 앱에서 진행하고 있는 하나카드 클립 TOP10 카드 제휴를 통한 획득이다.

두 번째는 일반 쇼핑몰 제품 구매하듯이, KT 올레샵이나 G 마켓 등의 온라인 마켓에서 공기계를 구매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 방법으로는 통신사 서비스와 제휴카드를 동시에 이용하는 KT 클립 Super 스마트 롯데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어떠한 방법을 선택하던,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KT에서 제공하는 지갑앱인 클립(Clip)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것이다.
클립앱은 KT 통신사뿐만 아니라 모든 통신사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클립카드 역시 통신사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클립 앱에는 클립카드 항목을 통해 바로 클립카드 구매를 위한 페이지 화면이 제공된다.

제휴카드 신청방법은 간단한데, 기본적인 약관 사항을 확인한 뒤에, 개인정보 및 카드 배송지, 휴대폰 본인 인증하면, 빠르게 신청할 수 있다.

하나카드 클립 TOP10 제휴카드를 신청하게 되면, 클립카드를 함께 받게 되는데 이때 클립카드의 가격은 원가격에서 꽤나 저렴해진 총 79,200원으로, 무이자 24개월로 월 3,300원 할부 결제가 된다.

만약 제휴카드로 매월 10만 원 이상 실적 이용을 하게 된다면 클립카드값인 매월 3,300원은 24개월간 캐시백 되어, 실적만 유지한다면 사실상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

꾸준한 실적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이면 하나카드 제휴를 통해 클립카드를 구매하는 방법이 베스트다.
기존 카드에 제공되는 혜택들이 괜찮아 보여 클립카드 이용 겸 하나쯤 신청하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다.

 

 

 

 

두 번째 방법은 쇼핑몰 구매하듯이, KT 올레샵에서 단품으로 구매하는 방법이다.

클립 앱의 링크를 통해 모바일로 쉽게 KT 올레샵으로 이동되며, 올레샵에서 구매가 가능하게 되어 있다.

PC를 통해서도 KT 올레샵의 엑세서리 항목에서 클립카드를 만나 볼 수 있으며, 상세한 클립카드의 정보와 함께 구입이 가능하다.
현재 클립카드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108,000원이지만, 올레샵에서는 조금 할인된 가격에 단품으로 9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기사 작성 당시 기준)

KT 멤버쉽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더욱더 저렴한 가격인 82,800원에 단품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앞서 하나카드가 필요 없거나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단품 구매하는 쪽을 추천한다.

 

 

 

 

세번째로 방법으로 KT 클립 Super 스마트 롯데카드 가 있다.

KT 통신사에서 통신기기를 개통하거나 기기변경 시 KT 클립 Super 스마트 롯데카드를 함께 신청할 수 있으며, 할부로 결제하고 KT 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지난달 이용금액에 따라 통신료 청구할인 을 받을 수 있는 제휴카드다.

더불어 클립카드를 함께 추가 신청, 24개월 할부로 구매시 월 3,300 원이 청구되며 기존 권장소비자가격인 108,000원에서 특별가인 79,200원에 구입할 수 있고, 매월 통신비 5천원 추가할인이 적용되어, 매월 최대 25,000원에 해당하는 통신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기존 KT 스마트폰 이용자도 클립카드를 동일 조건으로 구입할 수 있고,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원만 넘으면 통신요금도 매월 7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나 현재 11월 30일까지 현 카드 발급시 15,000원 캐시백 이벤트와 할부 구매 수수료 면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다양한 혜택 및 이벤트, 그리고 클립카드와 함께 제휴카드에 관심이 있다면 롯데카드 홈페이지 혹은 KT 대리점, 전용전화(1577-8900)을 이용해 구매 신청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 액정이 존재하는 독특한 카드

 

 

 

기자의 경우에는 앞선 단락의 두 번째 방법인 단품구매를 이용했다.

택배로 배송된 클립카드의 박스는 새하얀 박스가 배송되었고, 튼실한 박스 내부에는 클립카드 본 제품과 등록 설명서, 충전케이블 및 클립카드 충전기가 함께 제공되었다.

클립카드 본 제품은 일반 신용카드와 생김새가 다름이 없다. 크기를 재어본 결과, 세로는 5.4cm이고 가로는 8.5cm로 다른 신용카드 체크카드와 크기도 완벽하게 일치한다. 심지어 두께도 같다.

 

 

 

 

클립카드의 독특한 모습은 보자마자 알 수 있는데, 바로 13인치 e잉크 디스플레이가 이 얇은 카드에 탑재된 점이다.

독특한 모습의 13인치 e잉크 디스플레이는 교통카드 아이콘, 결제 아이콘, 블루투스 아이콘, 배터리 아이콘과 탑재된 카드 정보 및 멤버십 정보 등이 표기된다. 디스플레이 우측면에는 적색과 초록색의 LED가 제공되며, M과 C가 적혀진 부분은 카드와 멤버십을 선택하는 버튼이다.

신기하게도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으며 배터리는 함께 제공된 USB 충전기를 통해 충전할 수 있다. 한번 완충 시 3~4주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클립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티머니 교통카드, 멤버십을 카드에 입력할 수 있는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총 10개, 멤버십 10개, 교통카드 1개, 해서 총 21개의 카드를 하나의 클립카드에 담아 사용할 수 있다.

본격적인 클립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클립 앱과 블루투스를 통해 실제 카드 정보를 클립카드에 등록해야 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

 

 

 

 

 

 

 

보다 자세한 원문 기사 및 영상 정보는 케이벤치에서 확인 바랍니다.

출처 : 케이벤치 | 최재연 기자 / yeon120@kbench.com

http://www.kbench.com/?q=node/18041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