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케이벤치] 강렬한 게이밍을 위한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PALIT GTX1070 / 1080Ti 슈퍼 제트스트림 본문

컴퓨터 H&W 벤치마크/Hardware

[케이벤치] 강렬한 게이밍을 위한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PALIT GTX1070 / 1080Ti 슈퍼 제트스트림

미운앙마 2017. 10. 23. 00:17

 

 

 

일반적으로 PC를 구매할때 많은 사람들이 고민 하는 것은 당연히 사용 용도일 것이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PC이니만큼, 그에 맞는 하드웨어들도 매우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것이 PC 시장이다.

그중에서도,그래픽카드는 기본적으로 디스플레이 표현을 위한 하드웨어중 하나 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디스플레이 표현 뿐만 아니라 PC 게임의 성능을 좌지우지 하는 대표적인 하드웨어가 되었다.

최근, 에스티컴퓨터(STCOM)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래픽카드 브랜드인 PALIT사의 그래픽카드 제품군을 지난 6월부터 국내에 유통하기 시작했다.

케이벤치는 국내에 유통되기 시작한 PALIT 사의 하이엔드 제품군중, PALIT 지포스 GTX1070 / GTX 1080Ti Super JETSTREAM 두개의 모델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 PALIT 지포스 GTX1070 / GTX 1080Ti Super JETSTREAM 원조 디자인

사실, 그래픽카드에 대해 조금 알고 있는 유저라면, PALIT사의 제품이 이미 다른 유통사의 이름으로 국내에 유통된바 있고, 모르더라도 제트스트림이라는 이름을 듣는다면 아~ 그 제품 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정식적으로 STCOM을 통해 본 이름으로 유통되는 PALIT 제품은 기존에 유통되던 제품과 성능은 같지만, 외형적으로 다른 모습을 갖추고 있다.

먼저 PALIT 지포스 GTX1070 Super JETSTREAM의 모델은 2개의 90mm 크기의 팬과 온도에 따라 쿨러가 작동을 멈추는 제로팬 기능을 장착한 쿨러를 사용하며, 쿨러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검은색과 은색의 조합을 이룬 컬러를 채용했다.

쿨러 상단에는 1680만 RGB LED가 채용되어 있으며,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RGB LED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으며, GPU 온도에 따라 색을 변화하도록 하는 기능도 사용이 가능하다.

PALIT 지포스 GTX1080Ti Super JETSTREAM 모델과의 전면 외형 디자인적인 차이는 크게 다르지 않다. 마찬가지로 2개의 팬과 동일한 RGB LED가 상단부분에 달려있다.

일부 다른점은, 전면 쿨러의 디자인이 메탈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약간더 무게감을 느끼며 튼튼한 느낌을 주는 모습을 채택하고 있다는 점이다.

뒷 모습은 두제품 모두, 동일한 튼튼한 알루미늄 백플레이트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쿨러가 크고, 무게가 어느정도 있는 만큼, PCB 휨 방지를 위한 백플레이트는 필수 장착 되어 있다.

 

■ 내부 기판

상위 모델인 PALIT 지포스 GTX1080Ti Super JETSTREAM의 쿨러를 분해해 내부 모습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GPU 코어를 중심으로 11GB의 그래픽 메모리가 탑재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으며, 우측으로는 총 12페이즈의 전원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PALIT 전원부는 고품질 제품을 적용하여 전력효율 향상을 꾀했으며, 노이즈 감소를 통해 안정적인 전류 부하 상태를 유지하는 것으로 소개되고 있다.

따라서, 안정적인 전원 제공으로 성능과 내구성 모두 유저를 만족 시킬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DrMOS 사용으로 고전류 회로와 저소음 작동에 있어서 탁월함도 어필하고 있었다.

분해한 쿨러에는 다수의 히트파이프와 표면에 꼼꼼하게 써멀패드가 발라져있다. 이는 전원부 등의 발열을 해소하기위한 꼼꼼한 흔적으로, 사소한 부분에도 쿨링에 매우 신경쓴 모습이다.

마지막으로 뒷부분 포트를 살펴볼 수 있었는데, 두 모델 모두 벌집모양 타공 브라켓을 이용해 PC의 뒷편으로 공기흐름을 빠르게 내보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 실질적인 게이밍 성능은?

사실상, 이러한 하이엔드 그래픽카드가 주로 이용되는 곳은 게이밍이다. 본격적인 게이밍 성능을 알아보기전에, 3DMark를 통해 그래픽카드의 3D그래픽 성능을 점수를 살펴보았다.

3D Mark 점수를 살펴보면 베이스클럭이 최대 1556MHz, 부스트시 1670MHz의 성능을 자랑하는 PALIT GTX1080Ti Super JETSTREAM 모델이 월등히 앞서는 점수를 보여주었다.

베이스클럭 1632MHz, 부스트시 1835MHz 성능을 제공하는 PALIT GTX 1070 Super JETSTREAM 모델과는 급 차이가 있는 제품이니 만큼 표기되는 점수의 차이는 어느정도 감안하고 살펴보길 바란다.

그렇다면 실질적인 게이밍 성능은 어떠할까? 테스트 게임은 총 6가지로 진행되었다.

먼저  PALIT GTX 1070 Super JETSTREAM 모델으로 플레이 했을때의 성능이다. 게임성능 옵션은 모두 프리셋에서 제공하는 최고 옵션으로 진행되었으며, FHD와 4K 해상도를 기준으로 진행되었다.

 

 

 

 

이하 생략된 원문 기사는 케이벤치에서 확인 바랍니다.

 

 

출처 : 케이벤치 | 최재연 기자 / yeon120@kbench.com 

http://www.kbench.com/?q=node/18036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