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안드로이드(Android) 버전 1.0 에서 8.0 오늘까지의 히스토리 총정리 본문

IT 모바일 (Mobile)/안드로이드 (Android)

안드로이드(Android) 버전 1.0 에서 8.0 오늘까지의 히스토리 총정리

미운앙마 2017. 11. 21. 02:12

 

 

BC (Cupcake 이전)부터 Oreo로가는이 시각적 인 타임 라인을 통해 Android의 진행중인 발전을 탐험 해보십시오.

 

길고 이상한 여행이었습니다.

 

 

 

초기 버전부터 오늘까지 안드로이드는 시각적으로, 개념적으로, 기능적으로 - 시간과 공간을 다시 한번 변화 시켰습니다. 구글의 모바일 운영체제는 스크래피를 시작했을 수도 있지만, 거룩한 몰리는 진화를 거듭했다.

 

플랫폼 태어날 때부터 현재까지의 Android 버전 하이라이트에 대한 빠르게 진행되는 둘러보기입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1.0 ~ 1.1 : 초기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1.0으로 2008 년에 공식적인 데뷔를했다. 예전에는 너무 귀여운 코드 네임이 없다.

 

상황이 그 당시에는 아주 기본적인했지만 소프트웨어는 운영 체제에 통합 된 모두의 Gmail,지도, 캘린더 및 유튜브와 같은 초기 Google 앱의 스위트 룸을 포함했다 -에 뚜렷한 대조를 보다 쉽게 업데이트 할 수있는 독립형 - 응용 프로그램 모델 채택.

 

 


Android 1.0 홈 화면과 기본 웹 브라우저 (아직 Chrome이라고하지는 않음).

 

 


안드로이드 버전 1.5 : 컵케잌(Cupcake)


2009 년 초 안드로이드 1.5 컵 케익이 출시되면서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통이 탄생했습니다. Cupcake는 최초의 온 스크린 키보드를 포함하여 안드로이드 인터페이스에 대한 많은 개선 사항을 도입했습니다. 이는 유비쿼터스 한 물리적 키보드 모델에서 휴대 전화가 멀어짐에 따라 필요했던 것입니다.

 

Cupcake는 또한 Android의 가장 눈에 띄는 요소 중 하나로 빠르게 전환 할 타사 앱 위젯을위한 프레임 워크를 가져 왔으며 플랫폼에서 비디오 녹화를위한 최초의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컵 케이크는 위젯에 관한 모든 것이 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1.6 : 도넛(Donut)


안드로이드 1.6, 도넛 (Donut)은 2009 년 가을에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도넛은 안드로이드 센터의 중요한 구멍에 가득 찼습니다. OS가 다양한 화면 크기와 해상도로 작동 할 수있는 기능을 포함하여 -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몇 년 안에 또한 안드로이드의 급박 한 폭발에 핵심 역할을하는 버라이존 (Verizon)과 같은 CDMA 네트워크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

 

 

 


안드로이드의 범용 검색 창은 안드로이드 1.6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2.0 ~ 2.1 : 에끌레르(Eclair)


Android 2.0 Eclair는 Donut 이후 6 주 만에 등장했습니다. Eclair라고하는 "point-one"업데이트가 몇 달 후에 나왔습니다. Eclair는 최초의 Motorola Droid 폰과 그것을 둘러싼 대규모 Verizon 주도 마케팅 캠페인 덕분에 주류 의식에 들어간 최초의 Android 버전 입니다.

 

 

 

Verizon의 "iDon't"Droid 광고.

 


이 릴리스의 가장 혁신적인 요소는 음성으로 안내되는 단계별 내비게이션 및 실시간 교통 정보를 추가 한 것입니다. 이전에는 전례가 없었던 스마트 폰 세계에서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네비게이션을 제외하고, Eclair는 플랫폼의 첫 번째 음성 - 텍스트 기능뿐만 아니라 Android에 라이브 월페이퍼를 가져 왔습니다. 그리고 iOS 전용 i-th 전용 핀치 - 줌 기능을 Android에 주입하기위한 물결이 생겼습니다. 이는 종종 Google에 대한 Apple의 오래 지속되는 "열 핵전쟁" 을 촉발시킨 발동 이었습니다.

 

 

 


Eclair에서 Turn-by-Turn 내비게이션 및 음성 - 텍스트의 첫 번째 버전.

 

 


안드로이드 버전 2.2 : 프로요(Froyo)


Android 2.1이 출시 된 지 불과 4 개월 만에 Google은 안드로이드 2.2, Froyo를 제공했습니다. Froyo는 후드 성능 ​​향상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Froyo는 홈 화면의 하단에 현재 표준 도크를 추가하고 음성 액션의 첫 번째 화신을 추가하는 등 중요한 앞면 기능을 제공했기 때문에 길 찾기와 같은 기본적인 기능을 수행 할 수있었습니다. 아이콘을 가볍게 두드리며 명령을 말하면서

 

 

 


Froyo에서 Google의 음성 통제에 대한 실제 시도.

 


특히, 플래시는 안드로이드의 웹 브라우저에 플래시를 지원했는데, 당시에 플래시가 광범위하게 사용 되었고, 자체 모바일 장치 에서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애플의 견고한 태도 때문에 중요한 의미가 있었다 . 물론 애플은 결국 승리 할 것이고, 플래시는 훨씬 덜 일반화 될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모든 곳에서 블랙홀없이 전체 웹에 액세스 할 수 있었던 것은 안드로이드 만이 제공 할 수 있는 진정한 이점이었습니다 .

 

 


안드로이드 버전 2.3 : 진저 브레이드(Gingerbread)


안드로이드 최초의 진정한 시각적 인 정체성은 2010 년 진저 브레드 (Gingerbread) 릴리스 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 밝은 녹색은 오랫동안 안드로이드의 로봇 마스코트의 색이었고, 진저 브레드는 운영체제 외관의 필수적인 부분이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가 차별화 된 디자인을 향한 느린 행보를 시작하면서, 블랙과 그린이 UI 전체에 스며 나왔다.

 

 


진저 브레드 (Gingerbread) 시절에는 초록색이었습니다.

 

 


Android 3.0 ~ 3.2 : 허니콤브(Honeycomb)


2011 년 허니 콤 기간은 안드로이드에 이상한 시간이었습니다. Android 3.0은 Motorola Xoom의 출시와 함께 태블릿 전용 릴리스로 출시되었으며 이후 3.1 및 3.2 업데이트를 통해 태블릿 전용 (및 폐쇄 소스) 항목으로 유지되었습니다.

 

새로 도착한 디자인 책임자 인 Matias Duarte 의지도하에 Honeycomb은 안드로이드에 대해 극적으로 재구성 된 UI를 소개했습니다. 그것은 플랫폼의 상표 녹색을 파란색으로 교환하고 태블릿의 화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중점을 둔 공간과 같은 "홀로그램"디자인을 가졌습니다.

 

 


Honeycomb : 안드로이드가 홀로 그래픽 블루스의 경우를 얻었을 때.

 


태블릿 인터페이스의 개념은 오래 가지 않았지만, 허니컴의 아이디어 중 상당수는 오늘날 우리가 알고있는 안드로이드에 대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안드로이드의 메인 네비게이션 커맨드 용 화면 버튼을 처음으로 사용했습니다. 영구 오버플로 메뉴 버튼 의 끝 부분을 표시 했습니다 . 최근 Apps 목록을 통해 카드와 같은 UI 개념을 도입했습니다.

 

 

 

Android 버전 4.0 : 아이스 크림 샌드위치(Ice Cream Sandwich)


Honeycomb이 오래된 것부터 새로운 것까지 다리 역할을하는 Ice Cream Sandwich 는 2011 년에 출시되었으며 현대적인 디자인 시대의 공식 항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릴리스에서는 Honeycomb에 도입 된 시각적 개념과 통합 된 단일 UI 비전을 사용 하여 태블릿과 휴대폰을 재결합했습니다 .

 

ICS는 Honeycomb의 "홀로 그래픽"외모의 대부분을 떨어 뜨 렸지만 시스템 전체의 하이라이트로 파란색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화면 전환 버튼과 앱 전환을위한 카드 모양과 같은 핵심 시스템 요소를 전달했습니다.

 

 


ICS 홈 화면 및 앱 전환 인터페이스

 


안드로이드 4.0은 또한 통보와 최근의 애플 리케이션과 같은 것들을 쓸어 버릴 수있는 혁명적 인 느낌의 능력으로 운영체제를 돌아 다니는 더 완전한 방법을 쓸어 버렸다. 그리고 "Holo"라고 하는 표준화 된 설계 프레임 워크를 OS 전체와 Android의 앱 생태계로 가져 오는 느린 프로세스를 시작했습니다.

 

 

 

Android 버전 4.1 - 4.3 : 젤리 빈(Jelly Bean)


3 가지 영향력있는 Android 버전, 2012 및 2013의 Jelly Bean 출시에 걸쳐 ICS의 새로운 토대를 마련했으며이를 세밀하게 조정하고 구축하는 의미있는 진보를 이루었습니다. 이 릴리스 는 운영체제 에 많은 양감과 세련미 를 더해 주었고 평균 사용자에게 안드로이드를 더 매력적인 곳으로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비주얼은 제쳐두고, 젤리 빈 (Jelly Bean)은 영광스러운 뉴스 피드로 불려지는 슬픈 듯한 환상적인 예측 정보 유틸리티 인 Google Now를 처음으로 맛보기 시작했습니다 . 이는 확장 가능한 대화 형 알림, 확장 된 음성 검색 시스템 및 전반적인 검색 결과를 표시하는 고급 시스템을 제공하여 카드 기반 결과에 직접적으로 대답하려고했습니다.

 

이 시점에서만 태블릿에도 불구하고 다중 사용자 지원이 시작되었으며 초기 버전의 Android 빠른 설정 패널이 처음 등장했습니다. 젤리 빈 (Jelly Bean) 은 잠금 화면에 위젯 을 배치 하는 데 매우 과장된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수년 동안 수많은 Android 기능 과 마찬가지로 몇 년 후 조용히 사라졌습니다.

 

 


Jelly Bean의 빠른 설정 패널과 단시간 잠금 화면 위젯 기능.

 

 


Android 버전 4.4 : 킷캣(KitKat)


2013 년 하반기에 출시 된 KitKat 은 Gingerbread의 흑인과 Honeycomb의 블루스가 마침내 운영체제에서 탈출하면서 안드로이드의 어두운 시대를 마감했습니다. 더 밝은 배경과 더 중립적 인 하이라이트가 투명한 상태 표시 줄과 흰색 아이콘으로 운영체제를보다 현대적인 외관으로 만들어줍니다.

 

안드로이드 4.4은 또한 "OK, Google"지원의 첫 번째 버전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KitKat에서 핸즈프리 활성화 프롬프트는 화면이 이미 켜져 있고 홈 화면이나 Google 앱 내부 에서만 작동했습니다 .

 

이 릴리스는 Google의 첫 서비스로 Nexus 휴대 전화 사용자와 최초의 독립 실행 형 실행 프로그램 을 다운로드 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의 전체 화면을 전체 화면으로 표시하기위한 첫 번째 시도였습니다.

 

 


밝아진 KitKat 홈 화면과 전용 Google Now 패널.

 

 


Android 버전 5.0 및 5.1 : 롤리팝(Lollipop)

 

Google은 근본적 으로 2014 년 가을에 Android 5.0 Lollipop 버전 으로 안드로이드를 다시 발명 했습니다. Lollipop 은 안드로이드와 그 응용 프로그램 및 다른 Google 제품 에까지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드러내는 여전히 새로운 Material Design 표준 을 발표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흩어져 있던 카드 기반 개념은 핵심 UI 패턴이되었습니다. 이제는 한눈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잠금 화면에 표시된 알림에서 최근 Apps 목록으로의 모든 모습을 안내하는 패턴이되었습니다. 이는 부끄럽지 않은 카드 기반 외관을 취했다.

 


Lollipop 및 소재 디자인의 착수.


Lollipop은 "OK, Google"명령을 통한 진정한 핸즈프리 음성 제어, 전화기에서 여러 사용자 지원, 더 나은 알림 관리를위한 우선 모드 등 안드로이드에 많은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것은 유감스럽게도 다음과 같은 5.1 버전이 출시 될 때까지 완전히 다듬어지지 않은 많은 버그 를 가져 왔습니다.

 

 

 

Android 버전 6.0 : 마시맬로(Marshmallow)


사물의 웅대 한 계획에서, 2015의 마시맬로 는 상당히 작은 안드로이드 버전이었습니다. 하나 는 완전한 번호 충돌을받을 가치가있는 것보다 0.1 레벨 업데이트처럼 보였습니다 . 그러나 구글이 매년 주요 안드로이드 버전을 하나씩 공개하는 경향을 보이기 시작했고 그 버전은 항상 자체 정수를 받았다.

 

Marshmallow의 가장 주목받는 요소는 Now On Tap이라고하는 화면 검색 기능이었습니다 . 당시 내가 말했듯이, 완전히 잠재되어있는 수많은 잠재력을 가지고있었습니다. Google은 시스템을 완벽하게 만들지 못했고 조용히 브랜드를 폐기하고 다음 해 최전선에서 벗어나게되었습니다.

 


Marshmallow와 Google Now on Tap의 거의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 6.0은 지문 판독기에 대한 지원과 USB-C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여 더 세분화 된 응용 프로그램 권한을 포함하여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요소를 도입했습니다.

 

 

 

Android 버전 7.0 및 7.1 : 누가(Nougat)

 

Google의 2016 Android Nougat 버전에서는 Android에 기본 분할 화면 모드, 알림 구성을위한 새로운 번들 패키지 시스템 및 데이터 세이버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누가 몇 가지 추가 작지만 여전히 중요한 기능을 같은, 너무, 알트 - 탭과 같은 바로 가기 응용 프로그램 사이에 스냅합니다.

 

 

 


Android 7.0 Nougat 및 새로운 기본 분할 화면 모드.

 


그러나 Nougat의 기능 향상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Google Assistant 의 출시였습니다.

 

Nougat의 첫 데뷔 후 약 2 개월 만 에 Google의 첫 번째 완전히 자체 제작 된 휴대 전화 인 Pixel 이 발표 되었습니다.

 

Assistant는 Android 및 기타 대부분의 Google 제품의 핵심 구성 요소로 자리 잡을 것이며 오늘날에도 회사의 가장 중요한 노력 일 것입니다 .

 

 

 

Android 버전 8.0 : 오레오(Oreo)


그리고 그것은 우리를 2017 년과 현재의 안드로이드 8.0 Oreo 릴리스로 데려옵니다 . Oreo 는 Google의 자체 휴대 전화 이외의 레이더에서 거의 움직이지 않습니다. 기본 PIP (picture-in-picture) 모드, 알림 일시 중지 옵션 및 앱 알림 방법을 미세하게 제어 할 수있는 알림 채널을 비롯하여 플랫폼에 다양한 정교함이 추가되었습니다.

 


Oreo는 새로운 Picture-in-Picture 모드를 포함하여 운영 체제에 몇 가지 중요한 기능을 추가합니다.

 


Oreo는 또한 Android 및 Chrome OS를 조정하고 Chromebook에서 Android 앱을 사용하는 경험을 향상 시키는 Google의 목표를 향상시키는 몇 가지 주목할만한 요소를 포함 합니 .

 

앞으로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점점 더 중요하게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