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로이체 RG100M 마우스 필드테스트 본문

컴퓨터 H&W 사용기

로이체 RG100M 마우스 필드테스트

미운앙마 2018. 3. 26. 02:39

 

 

 

이번 사용해볼 제품은 PC주변기기 및 모바일 악세사리 제품을 만들고 있는 로이체에서 출시한 RG100M 유선 마우스 (화이트) 입니다.

 


제품디비

 

 

일단 제품 DB를 살펴보면
 
제품의 DB의 특징으로는 커스텀 가능한 화려한 RGB LED 와 PMW3360 옵티컬 센서,
내구성이 뛰어난 OMRON 정품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제품 포장 및 개봉기
 

 


 
저가형 플라스틱 실링 포장 제품과는 달리 심플한 블랙색상 디자인의 종이 박스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 포장이라 선물 할때도 좋을것 같습니다.
내용물을 포장 개봉없이 확인 할수 있도록 전면에 찍찍이 오픈이 되어 구입전에 내용물 확인에 편의를 준것 같습니다.
전면부를 열어보면 제품의 스펙설명과 실제 마우스의 외관을 볼수 있습니다.
포장부분에선 만족할만한 점수를 주고 싶네요.

 


구성 체크및 외관 디자인 필테
 

 


전체 제품 구성은 마우스 본체와 메뉴얼 1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1장으로 제작된 메뉴얼은 전면 후면 컬러 인쇄로 마우스의 주요 기능 설명이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심플한 화이트 색상으로 화이트 2톤 색상. 마우스등 부분은 유광처리 되어 있고 그외 부분은 무광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DPI 감도 조절 버튼이 위치해 있어 바로바로 감도조절이 가능합니다.
버튼을 누를때마다 휠 부분의 LED의 색상이 변화해 현재 DPI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100부터 12000까지 총 6단계로 사용자의 취햠에 따라 사이값을 커스텀 설정이 가능합니다.
좌우 대칭형 디자인으로 소프트웨어를 통해 왼손 잡이 유저분들도 사용에 편의를 주었습니다.

 


 


마우스 밑판을 보면 마찰력이 적은 테프론피트를 적용했습니다.
제일 신기한건 중앙의 PMW3360 옵티컬 센서부분에서 일반 마우스처럼 빨강 불빛이 나오지 않습니다. 아무런 불빛이 나오지 않는데도 작동은 너무 잘됩니다. 이부분은 개인적으로 참 신기합니다.

 


마우스선에는 노이즈 필터와 도금된 USB단자로 데이터 손실과 노이즈를 최소화 처리했습니다.

 


그립감 체크
 


제가 손이 작은편인데 그립시 좌우대칭으로 버튼에 적절한 곡선 처리로 되어있어 적당히 안정적인 그립이  되는것 같습니다. 저한테는 적당히 알맞는 사이즈인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버튼 클릭감도 부드럽고 일반적으로 무난합니다.

 

 

LED전용 소프트웨어 다운
 


박스나 따로 설명은 없지만 로이체 사이트에서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연결해도 동작은 하지만 세부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에서 다운받아야 합니다.

버튼  / 감도 / LED / 메크로 메뉴로 사용자 취향에 맞게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http://www.royche.co.kr/home/info/2235

 

 


LED
  

 

 



LED는 Single / Seven / Rainbow / Streamer / 끄기 모드 기능으로 색상 조절이 가능하여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정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밝기부분이나 LED가 출력 되는 라인이 적절하게 위치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 개인 평가
 


초반 가격대가 1만원 후반대였던것 같은데 현재 가격이 2만원 중반대가 되었네요.
1만원 후반대가격이었으면 좋았겠지만 현재 가격대도 무난한 제품인것 같습니다.
다나와에서는 가격비교 예정이라 어떻게 변화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적당한 무게감과 좌우대칭, 적절한 곡선처리로 무난한 그립감이 있는 제품입니다.
포장, 모든 동작의 기능화로 커스텀 가능한 점과 외관도 심플한 디자인과 LED의 화려함이
조화로와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로이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개인적인 평가를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