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AMD, 새로운 시스템으로 HPC에 도전 본문

IT 관련 정보

AMD, 새로운 시스템으로 HPC에 도전

미운앙마 2017. 11. 17. 13:13

 

AMD는 자사의 새로운 EPYC 7601 프로세서가 인텔 최고의 서버 프로세서에 비해 3 배의 성능 이점을 갖고 있다고 주장했다.


수년간 톱 500 슈퍼 컴퓨터 목록에서 수위를 차지한 AMD는 새로운 서버 기반 EPYC 기반 서버 프로세서와 완벽한 서버 시스템에서 고성능 컴퓨팅 (HPC)을위한 특수 조정 된 GPU를 놓고 싸우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파트너는 SPECfp [i] 벤치 마크에서 측정 한 인텔 제온 서버 프로세서 인 제온 플래티넘 8180M1보다 성능면에서 3 배 뛰어난 EPYC 7601 프로세서를 장착 한 새로운 서버를 발표했습니다. 이 소식은 덴버에서 열리는 Supercomputing '17 전시회 에서 나왔습니다 .

 

AMD 솔루션의 목표 워크로드에는 기계 학습, 기상 모델링, 전산 유체 역학, 항공 및 자동차 제조 분야의 충돌 및 충돌 분석, 석유 및 가스 탐사가 포함됩니다.

 

AMD의 EPYC 시스템을 제공하는 OEM

 

이 회사는 Asus, BOXX, Gigabyte, HPE, Inventec, Penguin, Silicon Mechanics, Supermicro, Synnex 및 Tyan과 같은 EPYC 시스템을 제공하는 OEM 및 시스템 통합 업체의 인상적인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재 : Dell EMC 및 Lenovo. 그러나 Dell은 EPYC가 출시되었을 때 EPYC에 대한 긍정적 인 성명서를 작성했기 때문에 Dell은 뭔가 작업하고 있으며 아직 발표 할 준비가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오픈 소스 GPU HPC 개발 플랫폼의 최신 버전 인 ROCm 1.7. 최신 Radeon GPU 하드웨어에 대한 다중 GPU 지원은 물론 Miospen 라이브러리의 TensorFlow 및 Caffe에 대한 지원이 포함됩니다.

 

AMD 파트너는 SC17에서 시스템을 과시하거나 발표하고 있습니다. ASUS, Gigabyte Technology, Penguin Computing, Supermicro 및 TYAN은 모두 EPYC 기반의 서버를 발표했으며 Inventec은 P47 시스템을 선보였다. P47은 EPYC CPU와 4 개의 Radeon Instinct MI25 GPU를 결합하여 최대 12.3 TFLOPS의 단 정밀도 성능을 제공합니다.

 


AMAX는 20 개의 P47 랙을 특징으로하는 SMART 랙 P47을 선보였습니다. 단 하나의 정밀 연산 성능을 자랑하는 PetaFLOP과 랙 당 10 테라 바이트 이상의 DDR4 메모리를 제공합니다. 많은 HPC로드는 배정 밀도이므로 단 정밀도보다 훨씬 느립니다.

 

[SMART] Rack P47은 특히 온도, 전력 및 시스템 상태가 작동에 특히 중요한 상황에서 GPU를 원격으로 모니터링, 관리 및 조정하기위한 HPC 최적화 [SMART] DC DCi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AMD는 EPYC에 대한 지원을 훌륭하게 해왔습니다. 이제는 파트너에게 팔아야합니다. 이전 블로그 게시물에서 말했듯이, 이러한 것들이 시장에 진출하는 데에는 적어도 1 년은 걸립니다. 이는 HPC를 적용하는 데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HPC에서는 특히 그렇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그렇게 좋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