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HPE, 신규 인공지능 플랫폼 및 서비스 제품군 출시 본문

IT 관련 정보

HPE, 신규 인공지능 플랫폼 및 서비스 제품군 출시

미운앙마 2017. 11. 2. 12:37

데이터 과학자, 개발자 및 IT 종사자들이 딥러닝 모델을 신속히 도입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는 오늘 기업들이 인공지능(AI)의 도입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 목적 기반 플랫폼 및 서비스 제품군을 발표했다. 해당 제품군은 먼저 AI의 주요 요소 중 하나인 딥러닝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인간의 두뇌로부터 영감을 받은 딥러닝은 일반적으로 이미지 및 얼굴인식, 이미지 분류, 음성인식 등의 쉽지 않은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도입된다. 기업들은 딥러닝의 장점을 활용하려면 음성, 이미지, 영상, 텍스트 및 센서 데이터의 패턴 인식에 사용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학습 모델을 개발하고 훈련시킬 고성능 컴퓨팅 인프라를 필요로 한다.


다수의 기업들은 딥러닝 도입을 위한 필수 요소인 전문지식 및 자원, 정교한 맞춤형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인프라,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융합하여 AI 시스템으로 확장할 수 있는 통합 역량이 부족하다. HPE는 기업들이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AI의 가능성을 실현시키기 위해 아래와 같은 시스템을 제공한다:  


•AI 기술을 위한 HPE의 신속한 소프트웨어 개발: HPE는 고성능 컴퓨팅 및 딥러닝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만들어진 통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소개했다. HPE Apollo 6500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이 시스템은 Bright Computing과의 협업을 통해 신속한 딥러닝 애플리케이션 발전을 구현할 수 있었다. 해당 솔루션은 사전 구성된 딥러닝 최적화를 위한 딥러닝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자동화 및 클러스터 매니지먼트 등을 포함하며, NVIDIA®Tesla V100 GPU를 지원한다. 


•HPE 딥러닝 쿡북: HP랩스의 AI 연구소에 의해 개발된 딥러닝 쿡북은 고객들이 다양한 딥러닝 작업 수행을 위해 최적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환경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구 모음이다. 이는 기업들이 다양한 하드웨어 플랫폼의 성능을 예측하고, 가장 대중화된 딥러닝 프레임워크를 묘사하며, 개인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가장 이상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스택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기존에 구매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검증하고 구성을 조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해당 쿡북의 용례 중 하나로 HPE 이미지 분류 레퍼런스 설계를 들 수 있다. 해당 레퍼런스 설계는 고객들에게 자동차 번호판 조회, 생물학적 조직 분류 등 다양한 방면에서 사용될 수 있는 이미지 분류 모델을 훈련시키기 위해 최적화된 인프라 구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설계는 성능 입증을 위해 테스트되고 추측 과정을 배제해 데이터 과학자 및 IT 종사자들이 비용 대비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돕는다. 


•HPE AI 이노베이션 센터: 장기 연구 프로젝트를 위해 설계된 HPE 이노베이션 센터는 AI 연구를 선도하는 대학교 및 기업과 HPE 연구진을 위한 플랫폼으로 사용된다. 텍사스 휴스턴, 캘리포니아 팔로알토 및 프랑스 그러노블에 위치한 센터는 학계 연구진 및 기업들이 연구를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 및 툴을 제공할 것이다. 


•향상된 HPE 우수연구센터 (CoE): 딥러닝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가속화하고 단기간 내 딥러닝 도입을 통한 ROI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IT 종사자 및 데이터 과학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HPE CoE는 특정 고객에게 HPE 시스템에 적용된 NVIDIA GPU등의 최신 기술 및 전문지식을 제공한다. HPE CoE는 현재 휴스턴, 팔로알토, 일본 도쿄, 인도 방갈로르, 그러노블 등 다섯 군데에 위치해 있다. 


HPE의 AI 사업부 부사장인 판카즈 고얄(Pankaj Goyal)은 “우리는 지금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시대에 살고 있으며, 딥러닝은 이러한 데이터에서 인텔리전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며 “그러나 대중화된 솔루션은 쉽게 활용될 수 없으며 각각의 기업은 딥러닝 인프라 성장 및 최적화를 위해 고유의 접근 방법이 필요하다. HPE는 업계 선도적인 인프라 포트폴리오, AI 전문지식, 세계적인 연구 및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고객들이 현재 어떤 상황에 있던지 간에 그들이 AI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고 전했다. 


고객들이 AI를 실현할 수 있도록, HPE는 인프라를 융통성 있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초과 프로비저닝을 방지하고, 원가를 절감하며 필요에 따라 규모를 조정하면서 딥러닝 도입에 도움을 제공한다. 


라이스대학교 물리학 및 천문학 교수인 폴 패들리(Paul Padley)는 “인공지능은 과학적인 데이터 분석을 변화시키며 예측 및 놀라운 연결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며 “우리는 현재 AI 혁명이 혁신, 과학, 교육 및 사회를 재정의할 수 있는 지점까지 왔다. HPE AI 이노베이션 센터를 통해 HPE가 제공하는 다양한 도구 및 솔루션을 활용하고 연구 성과를 지속적으로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고 전했다. 


AI는 음성 인터페이스, 개인 비서 및 이미지 태그 애플리케이션 등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류화되고 있다. 그러나, AI는 주류 사용 사례를 넘어 유전자 서열 분석, 기후 연구, 의학, 자율주행 및 로보틱스 등의 다양한 방면에서도 충분히 사용될 수 있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 및 혁신은 딥러닝을 통해 가능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하이페리온 리서치 연구팀의 리서치 부문 부회장인 스티브 콘웨이(Steve Conway)는 “딥러닝 기반의 AI가 발전하면서 복잡한 생각을 필요로 하지 않는 다양한 업무를 자동화시키며 과학 및 상업, 삶의 질을 변화시킬 것이다” 며 “HPE의 인프라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사용하기 쉽게 설계되었고 앞으로 몇 년 동안 기업 및 다양한 조직들이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전했다. 

 

 

 

 

 

출처 : 브레인박스

원문 : https://www.brainbox.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657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