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카카오페이, 내년 상반기 오프라인 결제 시장 본격 진출 본문

생활 라이프

카카오페이, 내년 상반기 오프라인 결제 시장 본격 진출

미운앙마 2017. 10. 31. 22:10

카카오페이가 내년 상반기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26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최근 ‘QR송금’ 서비스를 통해 첫 발을 내민 카카오페이는 내년 상반기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지난달 출시된 ‘QR 송금’ 기능은 고객의 카카오페이 계좌와 연동된 QR 코드로 오프라인에서 송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 고유 QR 코드는 카카오머니 가입 시 자동 생성되며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는 자사의 ‘카카오페이’ 플랫폼이 국내 순수 핀테크 서비스 최초로 누적 가입자 2,0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카카오페이는 2014년 9월 카카오의 간편결제 서비스로 출시됐다. 별도앱 다운로드, 공인인증서 등이 필요 없고 특정 통신사, 단말기, 운영체제에 종속되지 않는 편리한 서비스가 특징이다.

카카오페이는 출범과 함께 적극적인 제휴사 확대 및 서비스 인지도 강화를 통해 자사 비결제 서비스 시장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재 약 600만 고객이 이용 중인 송금 서비스는 국내 주요 시중은행과 호환을 완료해 9월 월 거래액 3,200억을 기록했으며, 청구서 서비스는 최근 학원, 아파트 고지/결제가 지원되어 사용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또한, 지난 6월 출시된 인증 서비스는 이미 이용 고객 20만을 돌파했고, 최근 한화생명, 동부화재 등 대형 금융 기관에 도입되어 공인인증서 의무 사용 폐지와 함께 대표 대체인증 수단으로 주목 받고 있다.

 

 

 

 

 

출처 : 케이벤치

작성 : 케이벤치 기자 / pr@kbench.com

원문 : http://www.kbench.com/?q=node/18282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