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배틀그라운드 인벤, 고사양 아닌 PC에서 프레임 최적화 '꿀팁' 본문

IT 게임 정보/배틀그라운드 (BATTLE GROUNDS)

배틀그라운드 인벤, 고사양 아닌 PC에서 프레임 최적화 '꿀팁'

미운앙마 2017. 10. 31. 19:21

 

 인기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의 프레임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팁이 커뮤니티 사이트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올라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이제이"라는 아이디를 가진 인벤 유저가 올린 팁의 핵심은 메인보드 바이오스 설정과 모니터 와이드 해상도로 설정하기다. 이 유저의 PC사양은 인텔 코어 i5 6600 , GTX1060 3GB, 8GB 램이며 윈10 레드스톤3 운영체제와 엔비디아 388.00 최신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다.

이 유저는 "위 사양으로 상급 옵션은 힘들다고 그러는데 제 입장에서는 힘들지 않다"며 "대기실 제외, 게임 중 프레임은 기본적으로 낙하시 50-60, 평균 70-90 뽑아내며 높을땐 100이상 뽑아낸다"고 밝혔다.

먼저 메인보드 바이오스 설정에 들어가 "C-State" 관련 옵션을 모두 비활성화 시킨다. C-State 기술은 작동하지 않는 CPU 코어에 전기 공급을 차단시켜 발열을 줄이고 전기소모량을 줄여준다.

하지만, 다중 코어를 지원하는 배틀그라운드에서 이 기술은 프레임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이 유저의 주장이다. 메인보드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C-State 옵션은 CPU 설정에서 찾을 수 있다.

이 유저는 "최대한 성능을 보장하고 싶다면 C1E, C3, C6&C7 옵션을 모두 disable 시키면 된다"며 "만약 조금이라도 절전효과를 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면 C1E 정도만 auto로 설정하면 된다"고 밝혔다.

두 번째 최적화 방법은 '고클린'과 같은 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다. 세 번째 최적화 방법은 와이드 해상도로 설정하는 것이다. 와이드 해상도로 설정할 경우 20~30프레임 상승이 보장된다고 한다.

배틀그라운드 와이드 해상도 설정 방법은 이곳(링크)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끝으로 게임을 할 때에는 윈도우 디펜더를 끄고 백신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편이 프레임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다음달 14일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1월 14일 다음게임 포털 내에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전국 다음게임 프리미엄 PC방에서는 게임을 구매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할 수 있다.

 

 

 

 

 

 

출처 : 케이벤치

작성 : 케이벤치 기자 / pr@kbench.com

원문 : http://www.kbench.com/?q=node/18293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