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2017년 9월 출시 예정 PC 게임 본문

컴퓨터 H&W 벤치마크/Software

2017년 9월 출시 예정 PC 게임

미운앙마 2017. 10. 23. 01:35

 

 

무더운 여름이 한 풀 꺾이고, 최근에는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름이 언제 다가왔나 싶더니, 어느덧 가을이 가까워졌다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되네요.

뜨겁게 달아오르던 8월을 뒤로 하고 어느덧 가을로 접하는 9월이 왔는데, 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게임 폭탄(?)이 쏟아져나오기 시작했다는 것에 특히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마도 AAA급 대작 타이틀 혹은 스포츠 게임을 기다려왔던 분들은 9~10월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었을텐데, 그러한 기대를 충족해줄 수 있을까요?

 

2017년 8월 출시 예정 PC 게임(링크)에서는 AAA급 대작의 출현보다는 높은 인지도를 지닌 인디개발사의 게임과 더불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물론 "헬블레이드"나 "서든 스트라이크 4", "에이전트 오브 메이햄" 같은 기대작들도 섞여 있었고, 오랜만에 접하는 국산 게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다시금 스팀으로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XCOM 2의 확장팩 출시 역시 많은 XCOM 팬들이 기다려오던 것 중 하나였기에 8월 한 달은 은근히 심심치 않게(?) 보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2017년 9월은 8월과 달리, AAA급 대작 게임이 쏟아져 나옵니다. 흔히 9~11월 쯤의 가을 시기에 대작 게임이 많이 출시한다고 하는데, 이 말을 증명이라도 하듯 높은 인기의 게임들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특히 눈여겨 볼 부분은 스포츠 게임입니다. 축구 게임의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피파 18"과 "PES 2018"이 9월에 함께 출격하여 격돌이 예상되고, 농구 게임의 1인자인 NBA 시리즈는 "NBA 2K18"로 다시금 돌아왔습니다. 중요한 점은 이번 NBA 2K18은 공식 한국어가 적용되었다는 부분입니다. 스포츠의 연장선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레이싱 게임에서는 높은 인지도를 지닌 Forza Motorsports 시리즈 최신작 "Forza Motorsports 7", 프로젝트 카스의 차기작 "Project CARS 2", 꾸준한 출시를 보이는 NASCAR 시리즈의 최신작 "NASCAR Heat 2"와 WRC 시리즈의 최신작 "WRC 7 FIA World Rally Championship"이 발매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특히 NASCAR Heat 2를 제외한 레이싱 게임들은 모두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고 있어 더욱 반갑습니다.

 

9월 출시 예정 대작 게임이 비단 스포츠 게임에만 한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콘솔로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YS 시리즈의 최신작 "Ys VIII: Lacrimosa of DANA"가 PC 버전으로 포팅되고, 고전 RPG의 부활이라 칭송받던 "디피니티: 오리지널 신"의 계보를 잇는 "디피니티: 오리지널 신 2" 역시 발매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영화 발매에 맞추어 레고의 신작 게임인 "The LEGO® NINJAGO® Movie Video Game"도 함께 출시 예정인 점이 눈에 띕니다. 여기에 워해머 계열 게임 중에서 상당한 수작으로 평가받았던 "토탈 워: 워해머"의 차기작 "토탈 워: 워해머 2"도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신작 게임이라고 보기에는 조금 애매하지만, 폴 아웃 4의 GOTY 버전이 드디어 출시가 된다는 것도 팬들에게 있어 반가운 소식일 것입니다.

 

논란의 대상이 되는 게임도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한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범죄 때문에 모방범죄 우려로 심의 불가 판정을 받은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난무했던 "단간론파 3: 모두의 살인 신학기"가 9월 발매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심의 불가 판정을 받았기 때문에 지역제한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국내 정식 발매 여부를 놓고 베타가 시작된 아직까지도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는 "데스티니 2" 역시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게임들이 대거 출시를 기다리고 있어 기대 반 우려 반의 목소리가 상당한 가운데, 필자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컵헤드"와 더불어 9월 발매 예정인 인디 게임들 역시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9월 한 달이 뜨겁게 불타오를 것이라고 예상되는 가운데, 우리의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켜줄 수 있을지 함께 찬찬히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9월 출시 예정 PC 게임

 

 

 

 

 

 

 

 

 

 

이하 생략된 원문 기사는 플레이웨어즈에서 확인 바랍니다.

 

 

출처 : 플레이웨어즈 | 작성자 : 플레이웨어즈 JesuaR

http://playwares.com/gamereview/5499169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