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2017년 8월 출시 예정 PC 게임 본문

컴퓨터 H&W 벤치마크/Software

2017년 8월 출시 예정 PC 게임

미운앙마 2017. 10. 23. 01:32

 

 

장마가 지나가면서 본격적인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조차도 덥다고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름이라 함은 대작 영화의 개봉과 더불어 대작 게임들이 찾아오는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무더운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하기도 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여름의 신작을 기다리는 분들도 상당수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2017년 7월 출시 예정 PC 게임(링크)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출시하기는 했지만, 높은 인지도를 지니고 있는 AAA급 대작 게임의 부재가 뒤따르기도 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덕분인지 투표 숫자는 상당히 박빙의 승부를 이어갔는데, "Bastion"과 "Transistor"로 이미 성공적인 인디 게임 출시 사례를 만들었던 Supergiant Games의 신작 "Pyre"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The End Is Nigh"와 "Yonder The Cloud Catcher Chronicles"가 공동 2위를 차지하는 등 여러 게임으로 표가 갈리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2017년 7월에 대작 게임의 출시가 없었다는 것이 아쉬웠다고 한다면, 아마도 2017년 8월은 흥미로운 시간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우스갯소리로 "민속놀이"로 평가되는 게임, RTS의 포문을 활짝 연 "스타크래프트"의 리마스터 작품이 돌아왔습니다. 과거 4:3 비율의 화면과 떨어지는 해상도를 보완하면서 기존의 유닛 초상화나 일러스트 등을 새롭게 그리다시피 개선하여 기존 게임성은 유지하면서 4K 해상도나 16:9 화면비율 등 다양한 부분에서의 리뉴얼을 거쳐 스타크래프트의 명성을 다시금 부흥시킬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7년 8월은 단순히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시간이 되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미 E3나 각종 온라인 매체를 통해서 높은 기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는 "Hellblade: Senua's Sacrifice" 역시 2017년 8월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배트맨 텔테일 시리즈의 최신작이라 할 수 있는 "Batman: The Enemy Within"과 더불어 오랜 시간동안 시리즈를 이어오고 있는 "Sudden Strike 4" 또한 출시 예정이기 때문에 여러 대작 게임의 홍수에 깊숙하게 빠져들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물론 이 밖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호쾌한 액션성을 보여주는 "Redeemer"와 독특한 SF 분위기를 풍기는 "Tacoma", "세인츠 로우" 시리즈의 마약 기운(?)을 물려 받은 듯한 게임 "Agents of Mayhem", 디스토피아와 같은 분위기를 풍겨내는 근미래를 배경으로 한 어드벤쳐 게임 ">observer_", 수상한 이웃 집에 숨겨진 미스테리를 파헤치는 잠입 액션(?) 게임 "Hello Neighbor", 1:1 액션 형태의 전투 게임 "Absolver" 등 다양한 게임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편으로는 반가운 소식도 있습니다. 손노리에서 제작되었던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동일명으로 다시금 리메이크되어 출시됩니다. 이미 모바일 버전으로는 제법 좋은 인기를 얻어서 PS4와 PC 버전으로의 출시도 예정이 되어 있었는데, 과거의 향수와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줄지 기대가 됩니다. 또한, 국내에서 출시된 횡스크롤 형태의 어드벤쳐 공포 게임 "The Coma: Cutting Class"의 일부를 수정하거나 개선하여 한층 더 높은 재미를 제공하고자 하는 "The Coma: Recut"도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작 게임의 DLC도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XCOM 2의 신작 DLC인 "XCOM 2: War of the Chosen"이 그 주인공으로, 확장팩 수준의 상당한 수준의 볼륨을 예고하고 있어 XCOM 2의 세계로 다시금 소환(?)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2017년 8월에도 무더위는 계속 되겠지만, 시원시원한 게임들과 함께 조금이나마 더위로부터 해방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8월 출시 예정 PC 게임

 

 

 

 

 

 

 

이하 생략된 원문 기사는 플레이웨어즈에서 확인 바랍니다.

 

 

출처 : 플레이웨어즈 | 작성자 : 플레이웨어즈 Nakotaku

http://playwares.com/gamereview/5471066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