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2017년 7월 출시 예정 PC 게임 본문

컴퓨터 H&W 벤치마크/Software

2017년 7월 출시 예정 PC 게임

미운앙마 2017. 10. 23. 01:30

 

 

무더위가 시작된 6월이 지나가고, 장마와 열대야의 환상적인 하모니(...)가 펼쳐지는 7월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본래 여름에는 화끈한 블록버스터 영화와 시원한 해수욕, 그리고 여름휴가(!)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즐겨야 하지만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 사회를 살기 위한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는 쉬이 휴식을 취할 수도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안타까운 이야기지만, 여기에는 필자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하여, 퇴근 시간 이후나 주말에는 즐겁게 게임 라이프를 즐기는 것이 오늘날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몇 안되는 휴식처가 아닐까 하는 괴상한 생각을 하며 2017년 7월 예정 게임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6월 출시 예정 PC 게임(링크)에서는 뭐니뭐니해도 PC로 처음 등장하는 대전 액션 게임의 선두주자, "철권 7"의 아성이 엄청났습니다. 투표 수에서도 60% 수준에 육박하는 엄청난 득표를 해냈는데, 오락실에서 한 번쯤은 즐겨보았던 추억 때문인지 순수하게 스팀 판매량으로 집계된 비율은 세계 2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해내기도 했습니다. 한국이라는 작은 나라가 세계 시장에서 높은 순위를 획득하는 것 자체가 상당히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5위권도 아닌 2위 수준에 위치했다는게 놀라웠습니다.

 

▲ 2017년 6월 29일자 스팀 스파이 기준 국가별 판매량. 2주간 전체 소유자 및 플레이어 비율 통계에서 2위라는 엄청난 기록을 해낸 대한민국!

 

6월 중반부에는 철권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유명 대전 격투액션 게임인 "KOF"의 차기작 "KOF 14 스팀 에디션"이 출시되었는데, 재미있는 것은 Ashgabat 2017에서 실내 무도 아시안게임 2017 E-Sports 종목 중 하나로 KOF 14가 선정되었다는 것입니다. 물론 보이콧을 비롯한 여러 가지 논란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 추이를 지켜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됐었습니다. DiRT Rally 이후 오랜만의 넘버링으로 돌아온 "DiRT 4", PC판으로 새롭게 이식된 "식신의 성", 독특한 게임성을 보여주었던 "Get Even"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출시되었던 6월이었습니다.

 

2017년 7월에도 여러 신작 게임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7년 7월 출시 게임 중에서는 인디 게임 부류의 거장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데, 워킹데드로 너무나 친숙해진 텔테일게임즈의 신작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시즌2", "아이작의 번제" 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는 에드문드 맥밀렌의 신작 게임 "The End Is Nigh", "Bastion"과 "Transistor"로 인디 게임계의 거장으로 떠오른 Supergiant Games의 신작 "Pyre" 등 유명 인디 개발자나 게임 스튜디오의 작품이 여럿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여기에 독특한 퍼즐 요소를 지니고 있는 "Run, Goo, Run"이나 "굶지마" 게임의 그래픽을 연상케 하는 전략 게임 "Antihero", 독특한 형태의 게임 모드들을 제공하는 리듬 게임 "Slash It Ultimate", PS4 동시 발매를 앞두고 있어 기대되는 "Children of Zodiarcs"와 "Yonde The Cloud Catcher Chronicles" 등 다방면의 게임들이 함께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흔히 말하는 메이저 개발사의 AAA급 게임은 빠져 있지만, 2017년 7월에도 풍성한 게임거리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더위에 찌들 틈 없이 숨가쁜 게임 라이프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기대가 큽니다. 올여름은 에어컨이 함께 하는 집에서 독특한 장르의 게임들과 즐거운 여름나기를 해보는 것은 어떨지, 조심스럽게 제안해보고자 합니다.
 


 

 

1. 7월 출시 예정 PC 게임

 

 

 

 

 

 

 

 

 

이하 생략된 원문 기사는 플레이웨어즈에서 확인 바랍니다.

 

 

출처 : 플레이웨어즈 | 작성자 : 플레이웨어즈 JesuaR

http://playwares.com/gamereview/5443679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