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케이벤치] 최고 옵션에서 안정적인 프레임을 원한다면, inno3D 지포스 GTX1080 GAMING OC 아이노비아 본문

컴퓨터 H&W 벤치마크/Hardware

[케이벤치] 최고 옵션에서 안정적인 프레임을 원한다면, inno3D 지포스 GTX1080 GAMING OC 아이노비아

미운앙마 2017. 10. 23. 00:08

 

 

그래픽카드를 구매함에 있어서 많은 중요 요소를 보고 구매하겠지만 그래픽카드 구매자들의 대다수는 게임을 위해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인 보급형 그래픽카드나, 가격대비 성능을 위한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도 아닌 하이엔드수준의 그래픽카드를 선택하는 경우는 더더욱 게임을 위한 그래픽카드일 가능성이 높다.

 아이노비아에서 유통하는 inno3D 지포스 GTX1080 GAMING OC는 최신 게임을 위한 성능, 그리고 팩토리 오버클럭과 색다른 디자인으로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중에서도 눈길을 받고 있다.

이번 케이벤치 기사에서는 inno3D 지포스 GTX1080 GAMING OC를 살펴보고 최신게임에 대한 성능을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 Inno3D만의 독특한 디자인

요즘 PC 시장에서는 디자인이 별로라 하면 사용자들은 애초에 외면해버리기 마련이다. 그런면에서  inno3D 지포스 GTX1080 GAMING OC는 독특한 디자인과 그에 걸출한 성능의 쿨러를 장착 하고 있다.

 inno3D 지포스 GTX1080 GAMING OC는 듀얼팬을 구성하고 있다. 이 팬 중앙에는 독특한 회전할때마다 살짝 번쩍이는 듯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채택되어 있다.

또한, 쿨러는 메탈바디가 적용되어 있으며, 빨간색 플라스틱을 통해 독특하고 게이밍 그래픽카드 다운 디자인을 뽐내고 있다.

이 메탈 바디는 최근 inno3D 그래픽카드들이 보여주었던 것처럼 분리가 가능하다. 따라서, 차후에 먼지가 낀 방열판의 청소에도 큰 편리함으로 작용 될 것 같다.

 95mm 터빈 블레이드 팬은 날개의 독특한 형태를 적용, 풍압과 더많은 풍량으로 빠르게 발열을 해소하고 불필요한 마찰로 생기는 풍절음을 억제하는 조용한 팬으로 소개되고 있다.

또한 제로팬 기능 탑재로, 가벼운 인터넷 쇼핑이나 작업등을 진행할때에는 팬이 멈추어, 불필요한 전력을 감소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백패널 역시 단순히 휘어짐 방지나 멋에서 그치지 않고 발열 해소 구멍을 제공해 백패널로 인한 열가둠 현상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디자인을 보이고 있다.

 

■ 갖출것은 모두 갖추었다.

내부 기판을 살펴보기 위해 쿨러를 분리해 보았다.

쿨러의 방열판은 열전도율이 뛰어난 대형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6mm 히트파이프가 4개가 사용되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이 방열판의 써멀패드가 발라져 있는 부분은 내부 기판의 전원부, 메모리를 감싸고 있어 발열 제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넓게 제공되는 방열판들은 주요 요소 뿐만 아니라 전원 초크등에도 영향을 줄 정도로 기판 전체를 커버하고 있어 무거운 게임이나 그래픽카드에 많은 리소스가 몰려도 전반적인 발열제어를 통해 안정적인 이용이 가능 할 것으로 판단된다.

내부 기판을 살펴보면 다른 그래픽카드와 크게 다르지 않은 GTX1080 GPU가 보이며, 그 주위로 GDDR5X의 8GB 메모리 모듈이 보인다.

그 옆으로는 5+1 페이즈를 채택한 모습의 전원부를 살펴볼 수 있으며, inno3D 지포스 GTX1080 GAMING OC는 8핀의 보조전원이 사용된다.

내부 기판은 전반적으로 크게 특별한 것은 없지만 기본에 충실한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의 기판 모습임을 확인 할 수 있었다.

 

■ 최신 게임과 대한 성능 체크

inno3D 지포스 GTX1080 GAMING OC를 이용해 최신게임에서 플레이해보고 그 결과를 살펴보는 시간이다.

inno3D 지포스 GTX1080 GAMING OC는 2560개의 쿠다코어와 1708MHz 베이스클럭, 1847MHz의 부스트클럭을 갖추고 있는 팩토리 오버클럭된 제품이다.

3DMark의 FireStrike 3종 테스트를 통해 어느정도 수준의 점수가 나오는지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비교 대상군으로는 지난 케이벤치에서 리뷰 했었던 inno3D의 메인스트림급 GTX1060 6GB 제품군과 비교해 보았다.

당연하게도 하이엔드 제품군으로 분류된 inno3D 지포스 GTX1080 GAMING OC의 점수가 높게 나타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었으며 메인스트림 제품군과의 차이가 확연하게 벌어진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렇다면 최신 게임에서의 성능은 어떠할까? 게임은 총 5가지의 종류로 FHD를 기준으로 테스트가 진행 되었다.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의 경우에는 출시 된지 시간이 좀 지났고 최적화가 이루어진 만큼 가장 높은 프리셋으로도 평균 117.86의 높은 프레임과 안정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일반적인 높음 옵션으로 한다해도 큰 차이는 나지 않는 것으로 보여 inno3D 지포스 GTX1080 GAMING OC을 사용한다면 가장 높은 프리셋으로 한다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오버워치는 당연히 가장 높은 성능으로 한다해도 무리없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필자의 생각에는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로 오버워치를 플레이 하려는 이유는 아무래도 144Hz FHD 모니터 활용을 위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그런면에서 inno3D 지포스 GTX1080 GAMING OC 그래픽카드로 오버워치를 플레이 했을때, FHD 최상 옵션에서도 179.5의 높은 평균 프레임을 나타내 144 프레임을 뛰어넘는 안정적인 프레임을 자아내 최고의 화질과 더불어 144Hz 모니터도 완벽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이하 생략된 원문 기사는 케이벤치에서 확인 바랍니다.

 

 

출처 : 케이벤치 | 최재연 기자 / yeon120@kbench.com 

http://www.kbench.com/?q=node/18135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