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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세계적 블록버스터 게임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AI 제공하는 RTX 플랫폼 발표

미운앙마 2018. 8. 22. 20:56
엔비디아, 세계적 블록버스터 게임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AI 제공하는 RTX 플랫폼 발표

 

 

배틀필드V와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 등 세계적 게임사 엔비디아 RTX 채택

미래 지향 기능 갖춘 세계 유수 게임서 지포스 RTX GPU 성능 10년 앞당겨 선봬

어도비 ∙ 오토데스크 ∙ 픽사도 엔비디아 RTX 플랫폼 지지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엔비디아 튜링™ (Turing™) 아키텍처 기반의 첫 지포스(GeForce) RTX™ 게이밍 GPU를 공개하였다. 이미 배틀필드™ V(Battlefield™ V)와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 등 다양한 세계적 블록버스터 게임들이 엔비디아 RTX 플랫폼에 기반해 개발됐으며, 이 게임에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완전히 새로운 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엔비디아 RTX는 게임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더하기 위한 산업표준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튜링 아키텍처의 새로운 RT 코어는 물리적으로 정확한 그림자, 반사, 굴절, 전역 조명을 사용해 사물과 환경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가능하게 한다.

 


엔비디아 콘텐츠 및 기술 수석 부사장인 토니 타마시(Tony Tamasi)는 “엔비디아 RTX 플랫폼과 지포스 RTX 20 시리즈 GPU로 우리 예상보다 10년이나 빠르게 게임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지포스 RTX GPU에 내장된 AI와 하드웨어 광선 가속 덕분에 이러한 미래 지향적 기능을 사용하는 게임을 곧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RTX는 셰이더, 레이 트레이싱, 딥러닝 등 고급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레이 트레이싱과 AI 효과를 게임 개발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강력한 툴 세트를 제공한다. 엔비디아 RTX 플랫폼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DirectX 레이트레이싱(DXR) API와 윈도우 및 벌칸(Vulkan) API용 개발에 이를 사용하는 게임, 엔비디아 튜링 아키텍처에 통합된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한다.

 


에픽 게임(Epic Games) CEO인 팀 스위니(Tim Sweeney)는 “지포스 RTX와 엔비디아 튜링 아키텍처는 최초로 레이 트레이싱 가속과 AI하드웨어, 프로그래밍 가능한 셰이딩을 하나의 GPU로 통합해 게임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놀라울 정도로 강력하고 새로운 토대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다양한 게임에서 사용되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은 다음과 같으며 향후 더 추가될 예정이다.

 


•쿠노스 시뮬라지오니(Kunos Simulazioni)/505 게임즈(505 Games)의 아세토 코르사 콤페티치오네(Assetto Corsa Competizione)

•먼드피시(Mundfish)의 아토믹 하트(Atomic Heart)

•EA/DICE의 배틀필드 V(Battlefield V)

•레메디 엔터테인먼트(Remedy Entertainment)/505 게임즈(505 Games)의 콘트롤(Control)

•가이진 엔터테인먼트(Gaijin Entertainment)/다크플로 소프트웨어(Darkflow Software)의 엔리스티드(Enlisted)

•넷이즈(NetEase)의 저스티스(Justice)

•킹소프트(Kingsoft)의 JX3

•피라나 게임즈(Piranha Games)의 멕워리어 5: 머시너리스(MechWarrior 5: Mercenaries)

•4A 게임즈(4A Games)의 메트로 엑소더스(Metro Exodus)

•넥슨 devCAT 스튜디오(Nexon’s devCAT Studio)의 ProjectDH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에이도스 몬트리얼(Eidos-Montréal)/크리스탈 다이나믹스(Crystal Dynamics)/닉스 (Nixxes)의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

 


지포스 RTX GPU는 번개처럼 빠른 신경망 네트워크 프로세싱을 수행하는 튜링 텐서 코어로 구동되며, 렌더링 기술에 딥러닝과 AI를 적용해 게임 내에서 렌더링된 사물의 가장자리를 더욱 선명하고 부드럽게 처리하는 기술인 딥러닝 수퍼 샘플링(DLSS)도 지원한다.

 

 

다양한 게임에서 사용되는DLSS

 

DLSS를 사용하는 게임은 다음과 같으며, 향후 더 추가될 예정이다.

 


•스튜디오 와일드카드(Studio Wildcard)의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Ark: Survival Evolved)

•먼드피시(Mundfish)의 아토믹 하트 (Atomic Heart)

•피닉스 랩스(Phoenix Labs)의 던틀리스 (Dauntless)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의 파이널 판타지 XV (Final Fantasy XV)

•언브로큰 스튜디오(Unbroken Studios)의 프랙쳐드 랜드 (Fractured Lands)

•IO 인터랙티브(IO Interactive)/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의 히트맨 2 (Hitman 2)

•디파인 휴먼 스튜디오(Define Human Studios)의 아일랜드 오브 나인 (Islands of Nyne)

•넷이즈(NetEase)의 저스티스 (Justice)

•킹소프트(Kingsoft)의 JX3

•피라나 게임즈(Piranha Games)의 멕워리어 5: 머서너리스(Mechwarrior 5: Mercenaries)

•펍지(PUBG Corp.)의 플레이어스 언노운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아크 게임즈(Arc Games)의 렘넌트: 프롬 더 애시스 (Remnant: From the Ashes)

•크로팀(Croteam)/디볼버 디지털(Devolver Digital)의 시리어스 샘 4: 플래닛 배이더스 (Serious Sam 4: Planet Badass)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에이도스 몬트리얼(Eidos-Montréal)/크리스탈 다이나믹스(Crystal Dynamics)/닉스(Nixxes)의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

•프리징 라쿤 스튜디오(Freezing Raccoon Studios)의 더 포지 아레나(The Forge Arena)

•컴펄션 게임즈(Compulsion Games)/기어박스(Gearbox)의 위 해피 퓨(We Happy Few)

 

 

업계 최고 개발자들의 지원

 

게임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기업 중 다수를 비롯해 어도비(Adobe), 오토데스크(Autodesk), 픽사(Pixar)와 같은 전문 렌더링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도 엔비디아 RTX 플랫폼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지지 의사를 표한 파트너들의 메시지는 다음과 같다.

 


•“지포스 RTX를 사용하면 미래를 현재로 가져올 수 있으며, 엔비디아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구현해 그래픽을 재발명한다. 엔비디아 RTX 플랫폼은 사상 최초로 실시간 전역 조명을 향후 출시될 게임 타이틀인 메트로 엑소더스(Metro Exodus)에 통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실시간 그래픽에서 가장 사실감 있는 조명 시뮬레이션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다” 올렉산드르 쉬시코브소프(Oleksandr Shyshkovtsov), 4A 게임즈 CTO

 


•“우리는 라이즈 오브 툼레이터(Rise of the Tomb Raider) 개발 시 엔비디아와 탁월한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이제는 엔비디아 RTX 기술 덕분에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Shadow of Tomb Raider)에서 실시간 그림자 기능을 선보이는 것을 발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리치 브릭스(Rich Briggs) 크리스탈 다이나믹스 수석 브랜드 디렉터

 


•“게임 제공업체 관점에서 보면 엔비디아 지포스 RTX는 정말 흥미롭다. 우리 게임을 즐기는 고객이 더욱 사실적이며 몰입적인 게임을 접하게 될 미래가 보인다. PC 게이머가 되기에 아주 좋은 시기이다.” 클레멘스 쿤드라티츠(Klemens Kundratitz) 딥 실버(Deep Silver) CEO

 


•배틀필드 팬들은 그래픽 충실도의 한계를 계속 넓혀 나가길 바라며, 엔비디아의 새로운 RTX 플랫폼을 통해 우리는 그 약속을 지킬 수 있다. 우리는 RTX에 투자해 그래픽 부문에서 상당한 도약을 할 수 있으며, 배틀필드가 게이머들에게 더욱 사실감 있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보여지길 바란다.” 크리스티언 홀름키스트 (Christian Holmquist) DICE 기술 디렉터

 


•“튜링 아키텍처로 엔비디아는 현세대 래스터화 기술이 지금까지 보여준 포토리얼리즘의 장벽을 무너뜨렸다.” 킴 리브레리(Kim Libreri) 에픽 게임즈 CTO

 


•“DLSS는 전에 없는 수준으로 렌더링된 사물의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표현해 놀라운 그림을 제공한다. MMORPG의 경우 앤티-앨리어싱에 인공 지능을 적용하면 현저히 향상된 게임 경험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이는 지포스 RTX 텐서 코어를 사용하는 훌륭한 방법이다.” 크리스 구오(Kris Guo) 시선(Seasun) CEO 겸 킹소프트 수석 부사장

 


•엔비디아 RTX 플랫폼을 사용해 레이 트레이싱을 아토믹 하트에 통합시키는 작업은 매우 쉬웠다. 언제나 그렇듯 엔비디아는 자체 전문성이 훌륭한 툴 세트를 제공했으며, 지포스 RTX는 딱 필요한 마력을 제공했다.” 로버트 바그라투니(Robert Bagratuni) 먼드피시 CEO

 


•“지포스 RTX를 통해 저스티스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도입했으며, 그 결과는 놀라웠다. 지포스 RTX 덕분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이 가능해졌다. 우리 예상보다 10년이나 앞선 결과다.” 지펑 후(ZhiPeng Hu) 레이후오 스튜디오(LeiHuo Studio) 총괄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은 게임 분야에선 좀처럼 손에 넣기 힘든 기능이었으나, 엔비디아 지포스 RTX는 이를 바꿔 놓았다. 레이 트레이싱된 그림자와 반사, 굴절,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은 놀라운 수준이다. 말 그대로 게임의 판도를 바꾸는 기능이다.” 김동건 넥슨 코리아 데브캣 스튜디오 개발본부 본부장

 


•“닉스 소프트웨어는 엔비디아와 오랜 기간 협력해 왔다. 우리는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 PC 버전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된 그림자를 통합하는 우리의 전통을 이어갈 수 있어 기쁘다.” 유르젠 캣츠먼(Jurjen Katsman) 닉스 소프트웨어 CEO

 

 

 

 

출처 : 브레인박스 (양효정 기자님) | https://www.brainbox.co.kr/bbs/board.php?bo_table=review&wr_id=73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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