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실수로 구매한 게임아이템 환불 가능할까?”한콘진, <2018 콘텐츠이용자보호 상담사례집> 발간 본문

카테고리 없음

“실수로 구매한 게임아이템 환불 가능할까?”한콘진, <2018 콘텐츠이용자보호 상담사례집> 발간

미운앙마 2018. 4. 4. 12:33

■ “실수로 구매한 게임아이템 환불 가능할까?”한콘진, <2018 콘텐츠이용자보호 상담사례집> 발간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는 이용자들의 콘텐츠 분쟁 사례를 미리 확인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실제 콘텐츠 이용 관련 상담 사례를 담은 <2018 콘텐츠이용자보호 상담사례집>을 발간했다.

 

 

 

지난 한 해 동안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접수된 콘텐츠 이용 관련 상담 중 ‘게임’ 민원은 80%에 달하며 <2018 콘텐츠이용자보호 상담사례집>에 따르면 2017년 콘텐츠 분쟁 관련 이용자 상담은 총 5,688건*으로 전년도보다 21% 증가, 상담 유형별로는 ‘결제취소’와 ‘정보제공 요청’이 19%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미성년자 결제’가 12%로 뒤를 이었다.

 


이에 따라 이번 상담사례집에는 콘텐츠 관련 국내법, 2017년 분쟁 상담 현황과 27개의 실제 콘텐츠 분쟁사례 등을 담았으며 특히 지난해 접수된 상담 중에서 대표적인 사례를 관련 법령과 함께 수록해 이용자는 물론, 콘텐츠 개발기업에게도 많은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8 콘텐츠이용자보호 상담사례집>은 한콘진 홈페이지나 콘분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출처 : 브레인박스 https://www.brainbox.co.kr/bbs/board.php?bo_table=review&wr_id=685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