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AWS
- 인텔
- 리그오브레전드
- 브레인박스
- Apple
- 업데이트
- LEAGUE OF LEGENDS
- 구글
- 엔비디아
- 출시
- 리뷰
- 이벤트
- 플레이웨어즈
- Microsoft
- 공개
- 마이크로소프트
- 비트코인
- 아이폰X
- Bitcoin
- 닌텐도 스위치
- 애플
- Review
- 롤
- 문태환기자
- 배틀그라운드
- 이원경기자
- 오버워치
- 카카오게임즈
- 삼성
- Today
- Total
IT & Life
인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트루 VR 기술로 팬들을 경기장으로 불러 오다 본문
인텔®트루 VR기술을 활용하여 30개의 라이브 및 주문형 VR이벤트제공-가장 몰입된 시청 경험 제공
인텔은 오늘 인텔® 트루 VR(Intel® True VR)기술을 사용하여 2018년 동계 올림픽 대회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가상현실 이벤트를 개최할 것이라 발표했다. 인텔은 OBS(Olympic Broadcasting Services: 올림픽 방송 서비스)와 함께 30개의 이벤트를 라이브 및 주문형 콘텐츠가 가능하도록 진행할 예정이며 이는 동계올림픽 사상 최초로 생중계되는 가상현실 방송이다.
인텔은 2024년까지 올림픽 경기 공식 VR 경험 제공 파트너로 활동한다. 미국 내에서의 인텔 트루 VR경험은 곧 출시될 NBC*스포츠 VR앱을 통해 가능하며, 전세계적으로는 10개의 독점중계방송사(RHB; Right Holding Broadcaststers)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의 새로운 경험
인텔의 트루 VR 기술은 인텔이 독창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 집약적 및 몰입감있는 경험의 좋은 예로, 양방향 대화형의 가상현실 환경을 통해 전세계의 팬들이 평창에서의 활동을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이는 다양한 운영체제 및 플랫폼을 통해 구현되며, 팬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을 경험할 수 있다.
• 사용자 선택 시각: 경기당 3대에서 최대 5대의 카메라가 사용되어, 시청자들은 다중 시점을 활용하여 자신에게 꼭 맞는 시점을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시점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된다.
• 완벽하게 제작된 VR 캐스트: 팬들은 액션과 그래픽 및 PIP오버레이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큐레이팅된 보다 몰입감 있고 및 완전 제작된 VR 캐스트를 즐길 수 있다.
• 주문형 하이라이트 감상: 이벤트 이후 각각의 이벤트에 대한 3분~ 5분 길이의 하이라이트 감상이 주문형비디오로 가능해져 각각의 이벤트에 대한 가장 좋은 순간들을 즐길 수 있다.
• 실시간 경기기록 및 순위표: 사용자들은 라이브 방송 및 이벤트 재생 중에 실시간으로 순위표 및 경기 결과에 접근 가능하다.
• 오디오 통합: 시청자들은 각 카메라의 위치에서 캡쳐된 소리를 감상하게 되어 보다 자연스러운 시청경험을 누리게 된다.
독점 비하인드-더-씬 콘텐츠(Behind-the-Scenes)
인텔 트루 VR 경험을 통해 시청자들은 올림픽 개최지를 살펴볼 수 있다. 헤드셋을 통해 시청자들은 동계 올림픽 게임의 세계를 “비행”할 수 있게 되어 사용자가 특정 장소의 여러 위치를 파악하는 일이 가능해진다. 이 경험은 인텔 팀 선수들이 경기 중이나 경기를 준비할 때도 가능하며, 여기에는 다음의 선수들이 포함된다.
• 아유무 히라노(Ayumu Hirano) – 일본 스노우 보딩 신동으로, 2014 소치 동계 올림픽 하프파이프 은메달리스트
• 판 커신(Fan Kexin) – 중국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트 선수로,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 쇼트트랙 1000미터 은메달리스트.
• 한나 브란트(Hannah Brandt) – 미국 아이스하키 여자 대표팀 소속. 미네소타 대학팀 역대 득점 1위 기록 보유.
• 마리사 브란트(Marissa Brandt) 한국명 “박윤정”, 국내 아이스하키 여자 대표팀 수비수. 구스타브 아돌 퍼스 컬리지팀의 스타 선수 출신.
• 마이아 & 알렉스 시부타니(Maia and Alex Shibutani) – 미국 아이스댄스 대표팀 소속. 2회 연속 미국 챔피언.
시청방법
가상현실 경험은 다양한 디바이스와 플랫폼을 통해 감상가능하며 글로벌 올림픽 독점중계방송사 (Olympics Rights Holding Broadcasters)를 통해 제공된다.
•미국 내 - NBC 스포츠 VR앱 : 인텔은 NBC 채널과 앱을 통해 가상현실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NBC 올림픽과 협력하고 있다. 다음과 같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시간 및 주문형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VR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VR HMD): 삼성 기어 VR(Samsung Gear VR)*, 구글 데이드림(Google Daydream)*, 윈도우 혼합현실(Windows Mixed Reality)* 헤드셋. 오큘러스*(Oculus), 구글 플레이* 및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NBC 스포츠 VR 앱을 다운로드하여 호환되는 HMD 기기를 통해 감상 가능하다.
모바일(iOS 및 안드로이드): 애플* 및 안드로이드* 스토어에서 NBC스포츠 VR앱을 다운로드 받아 양방향 대화형의 360도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은 구글 카드보드(Google Cardboard)*와 호환, 보다 몰입감있는 경험이 가능하다.
웹: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 유투브(YouTube)* 등의 소셜 플랫폼을 통해 양방향 대화형의 180도 및 360도 영상을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
• 글로벌 올림픽 방송사: 인텔 트루 VR 콘텐츠는 전세계 공식 올림픽 독점중계방송사(Olympics Rights Holding Broadcaster)의 채널을 통해 여러 기기 및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국제적 파트너는 다음과 같다: 캐나다의 CBC, 라디오 캐나다(Radio Canada), 유럽의 디스커버리(Discovery), 일본의 NHK, 한국의 SBS, 중국의 CCTV, 미국의 NBC, 라틴 아메리카의 AMX, 및 OCS
2018년 동계 올림픽용 트루 VR 라이브 및 주문형 방송의 최신 일정은 인텔 뉴스룸에 게재된다.
출처 : 브레인박스
원문 : https://www.brainbox.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7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