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브레인박스] 엔비디아 타이탄V 벤치마크 본문

컴퓨터 H&W 벤치마크/Hardware

[브레인박스] 엔비디아 타이탄V 벤치마크

미운앙마 2017. 12. 12. 13:02

볼타 아키텍쳐, 엔비디아 타이탄V 는 기존 지포스 GTX 1080 Ti 보다 10~20 % 정도 빠른 성능 향상을 보인다.

 

첫번째 볼타 기반의 그래픽카드인 엔비디아 타이탄V 그래픽카드의 일부 벤치마크 결과가 일부 공개가 되었다.  해외 외신인 Reddit 에서는 레퍼런스 클럭을 지니고 있는  타이탄 V 외에 오버클럭킹을 해서 높은 클럭으로 가동시킨 타이탄 V 까지도 일부 테스트 하였다.

 

 


엔비디아의 타이탄V는 첫번째 볼타 기반의 게이밍, AI 딥러닝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총 5,120 개의 쿠다 코어로 이루어졌으며 첫번째로 HBM2 메모리를 사용하는 등 그래픽코어의 개선 외에 사용하고 있는 메모리 타입도 달리 하면서 상당히 높은 연산속도 및 메모리 대역폭을 확보한 제품이다.  이 그래픽카드의 메모리 클럭은 약 110~130MHz 정도 상향으로 조정이 가능했다고 하며 이로 인해 해당 그래픽카드는 최대 752GB/s 의 대역폭을 확보 했다고 한다.

 

 


코어 클럭 및 메모리 클럭은 EVGA의 프리시젼 앱을 통해 조절이 가능했다고 하며 코어 클럭의 경우는 약 170MHz 정도 상향 조절을 해 최대 2GHz를 넘은 클럭으로 부스트 작동을 했다고 한다.

 

 

아래의 테스트 결과는 7세대 혹은 8세대 코어 i7 프로세서가 아닌 코어 i7 6700K 프로세서로 그래픽카드 성능을 측정한 만큼 상대적인 결과이긴 하나 최신 프로세서를 사용한다라면 아마도 조금의 성능 향상이 더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 : 브레인박스

원문 : https://www.brainbox.co.kr/bbs/board.php?bo_table=review&wr_id=636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