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IOT] IoT 란 무엇입니까? 본문

IT 관련 정보/IOT

[IOT] IoT 란 무엇입니까?

미운앙마 2017. 12. 2. 01:39

 

IoT 란 무엇입니까?

사물의 인터넷은 풍부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온라인 연결 스마트 기기이지만 보안상의 악몽 일 수 있습니다.

 


Internet of Things는 가장 단순한 수준으로 우유에서 산업용 센서에 이르기까지 사용자에게 경고하는 냉장고에서부터 인터넷에 연결되어있어 데이터를 공유 할 수있는 스마트 장치입니다. 그러나 IoT는 간단한 도전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IT 부서 용.

 

많은 회사에서 새로운 장치가 방대하게 유입되고 있으며 대다수는 보안 및 관리가 어렵습니다. 새로운 장치를 잠재적으로 보안하기가 어렵고, 모든 장치가 3 개 또는 4 개의 기본 운영 체제 중 하나를 실행하고 있지는 않으며, 이미 더 많은 장치가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BYOD의 등장과 유사합니다.

 

실제로, IDC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이미 130 억 개의 연결된 장치가 사용되고 있으며 향후 3 년 내에 그 수가 300 억으로 늘어날 수 있다고합니다. (에릭슨의 최신 모바일 보고서에는 전 세계적으로 40 억 개도 안되는 스마트 폰 가입이있었습니다.)

 

 

상호 운용성

 

사물의 인터넷의 모든 이점은 충분히 많은 수의 장치가 서로 상호 작용할 수있을 때 실현되며 큰 문제가 있습니다. 시장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수는 기능면에서 수평 적으로나 수직적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합니다.

 

Google, Microsoft, Apple, Cisco, Intel 및 IBM을 비롯한 대부분의 유명 기술 회사는 IoT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IoT 게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생태계, 서로 다른 회사의 IoT 시스템 및 장치가 서로 협력하도록하는 동기는 때때로 부족합니다.

 

문제는 물론 자신의 생태계가 널리 받아 들여지는 표준을 포기하려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시스템이 승리하는 회사의 이점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 그래서 우주에서 가장 큰 선수는 그들 자신의 시스템에 초점을 맞추고 더 개방 된 기술 개발은 뒤쳐져있다.

 

Underwriters Laboratories에서  스마트 홈 장치를 테스트하는 데 사용 하는 "Living Lab"을 포함하여 테스트 및 표준화를 개선하기위한 작업이 진행 중  입니다. 인터넷 엔지니어링 태스크 포스 역시 IoT 표준을 작성하는 7 개의 워킹 그룹이있다.

 

 

표준

 

그러나 잠시 동안 IoT를 가능하게하는 것으로 정확하게 기술 할 수있는 방대한 기술이 나와 있습니다. 네트워크 수준에서 Bluetooth, Bluetooth LE, ZigBee, RFID, Wi-Fi, 휴대폰, Z-Wave, 6LowPAN, Thread, NFC, Sigfox, Neul, LoRaWAN, Alljoyn, IoTivity, Weave, Homekit, MQTT, CoAP, JSON-LD 및 IoT 구현에 참여할 수있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모든 것은 기술 표준이며 기능 영역에 큰 겹침이 있습니다. 즉, 특정 장치가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장치로 작동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상호 운용성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좀 더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이러한 기술 중 일부가 기본 무선 통신 기술이든, 전송 계층이든, 데이터 프로토콜이든간에 거의 모든 운영 방식 인 Homekit과 같은 방식까지 스택의 여러 계층을 처리한다는 것입니다. 시스템 그 자체 - 그리고 다른 것들은 같은 층을 겨냥합니다. 심지어 여러 층의 다양한 조합을 처리합니다.

 

 

예제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다양한 IoT 구현은 모든 레벨에서 매우 다른 기술을 사용하여 작업을 완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웨덴 해충 방제 회사 인 Anticimex 는 스마트 트랩을 통해 이동 통신사 네트워크를 통해 문자 메시지를 SMS 허브로 보냅니다.이 허브는 해당 메시지를 다시 제어 센터로 전달합니다. 즉, 스마트 트랩과 같은 단순한 시스템을 손상시키지 않으면 회사 네트워크에 직접적인 연결 방식이 될 수 없습니다.

 

반대로 레드 불 레이싱 팀 은 포뮬라 원 자동차의 실시간 데이터를 필요로합니다.이 데이터는 경주장 주변을 200mph까지 압축합니다. 이것은 자동차의 중앙 허브에 데이터를 공급하는 독점 시스템을 의미하며, Red Bull의 사용을 위해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무선으로 전송합니다.

 

 

보안

 

이 두 시스템 모두 합리적으로 안전합니다. 그러나 이는 네트워크에서 IoT 기술로 인한 위협을 과장하기 어렵 기 때문에 규칙이 아니라 예외로 만듭니다. 이 위협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지만 주요 이슈는 작고 단순한 컴퓨팅 장치에 강력한 보안을 구축하기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IoT 끝점이 잘 보호되지 않는다는 사실에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첫 번째 주요 쟁점은 손상된 IoT 장치가 악의적 인 행위자를 위해 회사 네트워크에 어떤 방법을 제공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심하게 보안 된 스마트 TV, 보안 카메라 - 네트워크에 액세스하는 모든 것이 공격의 잠재적 인 위험 요소입니다.

두 번째는 회사의 네트워크를 직접 공격하는 데 사용되지 않는 훼손된 장치조차도 다른 해킹 장치의 거대한 봇넷에 징집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악명 높은 미라이 (Mirai) 공격으로 보안 카메라 군대와 기타 보안이 취약한 장치를 보았습니다. 인터넷에서 가장 큰 사이트는 오프라인에서 쓰레기로 가득차 있습니다.

 

혼란으로 인해 IoT 보안이 악화됩니다. 주요 문제 중 하나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장치의 목록을 작성하는 것조차 어렵다는 점이며, 많은 관리자는 해당 환경에서 IoT가 완전히 존재하는지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있다는 것을 모를 때 무언가를 확보하기가 어렵습니다.

 

간단한 가시성 외에도 연결된 장치의 혼란스러운 소프트웨어 개발 상태는 아마도 가장 구체적인 보안 문제 일 것입니다. 일부 장치는 불안정 할뿐만 아니라 제조업체가 결함 패치를 발급하더라도 배포 및 적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조직 방식. 진행중인 소프트웨어 개발은 ​​특정 유형의 장치에 대한 예산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패치하지 않습니다.

 

ForeScout의 최고 전략 책임자 인 Pedro Abreu에 따르면 제조업체가이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는 것은 "신화"입니다.

 

그는 "기업이 자체 보안을 구축해야 할 부담이있다"고 말했다. "[IoT] 장치가 모두 안전하고 정교 해지기 때문에 불가능할 것입니다."

 

기업가이자 작가 인 Anil Dash를 포함한 수많은 전문가는 Pew Research Center에 IoT 보안에 대한 전망이 단순히 개선되어야하거나 심각한 결과가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연결될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부담이 될 때까지 손실과 위반의 비용과 심각성은 증가 할 것입니다."라고 Dash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IoT가 직면 한 많은 보안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존재한다고 위키 미디어 재단의 Dariusz Jemielniak 교수를 비롯한 다른 사람들은 더 희망적이었습니다.

 

"현재의 기술은 이미 시장이 실제로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합니다. 사람들이 요구할 경우 급진적 인 개선의 범위가있다 "고 말했다.

 

 

응용 분야

 

IoT는 어디 에나 있지만 더 널리 퍼져있는 몇 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중공업은 SCADA와 로봇 공학 덕분에 IoT 개념을 가장 긴 시간 동안 사용해 왔던 분야 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의 하위 유형 인 IoT - 산업용 IoT를 갖거나 자주 IIoT를가집니다. 유지 보수 및 운영상의 목적으로 데이터를 공유하면 산업 장비의 응답 성 및 유용성이 향상되고 훨씬 안전한 작업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농업은 IoT가 큰 방식으로 이륙 한 또 다른 분야입니다. 고정밀 GPS 기술 , 토양 센서 및 기타 시스템이 IoT 배치로 함께 연결되어 심기, 관개, 수확 및 토양 모니터링까지 중앙 집중화되었습니다 .

 

IoT는 의료계의 일상 업무를 변화 시켰습니다. 의료 정보를 신속하게 공유 할 수있는 능력은 사생활 보호와 보안 문제가 특히 우려되는 상황에서도 의료 종사자에게 유용합니다.

 

 

 

 

해외 원문 : https://www.networkworld.com/article/3207535/internet-of-things/what-is-iot-online-connected-smart-devices-security-examples-applications.html?nsdr=tru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