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IOT] 리뷰 : Microsoft Azure IoT Suite 본문

IT 관련 정보/IOT

[IOT] 리뷰 : Microsoft Azure IoT Suite

미운앙마 2017. 12. 2. 01:35

리뷰 : Microsoft Azure IoT Suite

Azure IoT Suite는 IoT 센서를 지원하는 인프라 구축의 악몽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Internet of Things -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생성하는 연결된 마이크로 장치, 센서 및 소형 컴퓨터의 광대 한 네트워크 -가 우리 주변에 있습니다. 실제로 IoT에 영향을받지 않는 산업을 찾기 란 쉽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건강 관리에서는 연속 포도당 모니터와 인슐린 펌프가 통신하여 당뇨병 환자에게 전달되는 인슐린 수치를 정확하게 조절합니다. 풍력 발전 회사는 날씨 제공 업체의 풍력 예측 데이터와 함께 터빈 및 스핀들에 내장 된 센서를 사용하여 예방 정비가 발생할 수있는 낮은 활용 기간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Retailing giant Target은 고객에게 하이퍼 로컬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비콘 기술을 활용하여 더 많은 제품을 선반에서 이동시키기 위해 모바일 앱을 통해 거래를 제공합니다. IoT는 보급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그 중요성과 중요성이 커질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센서와 결과 데이터가 존재한다고해서 기업이 해당 센서를 다루는 전문 기술이나 시스템을 보유하고있는 것은 아닙니다. 종종 클라우드 기반 오퍼링을 사용하여 IoT 프로젝트를 기반으로하는 개별 비즈니스 부서 및 부서입니다. 데이터 과학자 계약자를 고용하고 일부 센서로 인프라를 갖추며 클라우드 서비스 계정을 시작하면 몇 테라 바이트의 센서 데이터를 보유하고 해고 준비가 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Azure 서비스를 통해이 특정 영역을 혁신하고 있으며 매력적인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스타터 키트는 다른 것들보다 훨씬 세련되어 있지만, 이들은 구글의 클라우드 IoT 스위트 와 아마존의 다양한 IoT 툴 과 경쟁 한다.

 

 

서비스 형태의 플랫폼

 

Azure IoT Suite는 빠른 시작 유형의 포털로 설계되었습니다. PaaS (서비스 형 플랫폼)의 진정한 예는 모든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당신은 그것을 이해하고 조작하고 그것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거나 잔소리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또한 센서에 전원을 공급하고 모든 것을 연결하는 소프트웨어를 대상으로하는 Microsoft IoT Central이라는 새로운 SaaS (Software as a Service)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IoT Central을 사용하여 Azure IoT 클라우드 서비스에 호스팅 된 자체 SaaS 기반 IoT 솔루션을 구축하고 배관, 플랫폼 등을 재발견하지 않고도 신속하게 시장에 솔루션을 제공 할 수있는 제조업체를 대상으로합니다.

사내 또는 계약 프로그래머가 IoT 환경의 "가장자리"에있는 소형 컴퓨터 및 센서에 대한 로직을 편리하고 접근하기 쉬운 환경에서 개발할 수있게 해주는 보완 물인 Azure IoT Edge Suite (2017 년 봄) 일반적으로 알려져있는) Java 및 C #과 같은 언어를 사용합니다. 어셈블리 및 기타 더 모호한 언어가 아닙니다. 그러나이 기사에서는 Azure IoT Suite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Azure IoT Suite는 전반적인 플랫폼의 기능을보다 분명하게 강조하기 때문입니다.

 

 

모니터링, 유지 보수 및 오케스트레이션

 

Azure IoT Suite는 관련 Microsoft Azure 서비스를 묶어서 놀랍도록 간단한 패키지로 만듭니다. 미리 예측 유지 보수 및 원격 모니터링을 포함하여 몇 가지 기성 IoT 소비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다양한 Azure 데이터베이스, 웹 사이트, 웹 서비스, 데이터 수집 지점 등을 자동으로 조율하여 함께 생성 및 연결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사각형 하나에서 갈 준비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원격 모니터링의 경우 사전 구성된 패키지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Azure는 분석 서비스,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서비스, 웹 사이트 및 호스팅, 입력 처리 서비스를 비롯하여 자동으로 프로비저닝 프로세스를 처리하는 다음 서비스를 자체 선택 및 구성합니다.

 

 

 - Azure IoT 허브 (고주파 장치 1 개, S2 장치라고도 함)


 - Azure Stream Analytics (3 스트리밍 유닛)


 - Azure DocumentDB (1 S2 인스턴스)


 - Azure Storage (1 GRS 표준, 1 LRS 표준, 1 RA-GRS 표준)


 - Azure App Services (2 개의 S1 인스턴스, 2 개의 P1 인스턴스)


 - Azure 이벤트 허브 (기본 처리 단위 1 개)

 


 S2, GRS, LRS 및 유사한 전문 용어에 대해 너무 많이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들은 각 서비스의 크기 또는 대역폭 기능을 나타냅니다. 이 제품군은 프로비저닝을 자동으로 처리합니다.

 

다른 솔루션에는 각각 다른 메이크업이 있지만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클라우드에서 곧바로 시작하여 Azure가 이미 가지고있는 엄청난 규모의 리소스를 활용합니다. 이는 매년 상당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장소에 돈을 지출하고 계산하는 대신 Azure 서비스 및 런타임에 소비하는 비용을 프로젝트와 함께 지불하면됩니다.이 서비스는 필요에 따라 확장하거나 축소 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Microsoft는 타사 소프트웨어에 대한 링크를 구축하기 시작 했으므로 Azure IoT 데이터를 Power BI에 통합 할 수있는 날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규 지식 근로자 (숙련 된 수학자 및 데이터 과학자가 아닌)가 자연 언어를 사용하여 데이터 세트를 쿼리하고 좋은 그래픽, 사용하기 쉬운 형식으로 결과를 얻으십시오.

 

그 접착제와 연결 고리는 모두 온 프레미스 환경에서 생성하기가 훨씬 어려울 것입니다. Microsoft는 대부분의 기업에서 IoT 이니셔티브가 새롭고 충분히 녹색이기 때문에 클라우드에서 시작하기가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SharePoint를 클라우드로 이전하기로 결정하는 것만 큼 어렵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Azure IoT 도구는 데이터 과학, 숫자 처리 및 기계 학습 도구를 제공하는 Cortana Analytics 솔루션과 통합되므로 Cortana Analytics를 Microsoft와 연결하여 파생 된 통찰력을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알릴 수 있습니다 전사적 자원 관리 (ERP) 툴의 다이내믹 슈트.

 

 

프로비저닝(Provisioning)

 

https://www.azureiotsuite.com 으로 이동하여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여기에서 현재 MSDN Azure 혜택 크레딧을 사용하거나 새 크레딧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Azure IoT Suite 패키지 자체의 첫 페이지 인 Provisioned Solutions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그런 다음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새로운 솔루션 만들기를 클릭하여 자신의 IoT 작업 공간을 만듭니다.

 

2. 그런 다음 "연결된 공장", "예측 유지 보수"및 "원격 모니터링"을 포함하여 몇 가지 사전 구성된 다양한 솔루션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이 연습에서는 원격 모니터링을 보여줄 것이므로 후자의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3.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 생성"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이 작업 공간의 친숙한 이름 인 Azure 영역을 입력하십시오.이 영역을 모두 스핀 업해야합니다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가장 가까운 영역을 사용자 또는 센서에 가장 적합하게 설정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청구해야합니다. IoT 제품군이 제공하는 Azure의 모든 구성 요소에 대한 가격 정보는 https://azure.microsoft.com/en-us/pricing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4. 솔루션 만들기를 클릭 한 다음 Azure가 설명한 모든 리소스를 회전하면서 커피 한 잔을 가져옵니다. 우리의 테스트에서 이것은 약 10 분이 걸렸습니다. 부부를주고받습니다.

 

5. 프로비저닝이 완료되면 프로비저닝 된 솔루션 화면으로 돌아가며 익숙한 작업 영역이 녹색 체크 표시와 함께 표시됩니다. Launch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들어가십시오.

 

6. 대시 보드 화면으로 인사드립니다. 이것은 4 개의 센서가 배치 된 시애틀 지역의지도를 보여줍니다 (기본값). 각 센서는 녹색 또는 적색 표시등이 있습니다. 이 센서는 시뮬레이트 된 것으로, 센서 배포로 구축 할 수있는 대시 보드 유형에 대한 아이디어 만 제공합니다. 오른쪽에서 Device to View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드롭 다운 선택기에서 개별 센서를 선택하여 검사 할 수 있습니다. 왼쪽 하단에는 미리 정의 된 문제 임계 값을 충족하는 센서가 표시된 알람 내역 섹션이 있고 오른쪽 하단에는 센서 함대가보고하는 다양한 속성과 값을 보여주는 속도계 모양의 그래프가 표시됩니다.

 

7. 왼쪽에서 Devices (장치)를 클릭합니다. 그리드 스타일의 장치 목록을 제공합니다. 왼쪽 하단의 "+"버튼을 사용하여 새로운 센서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이 센서는 셀룰러 연결 또는 무선 연결에 대한 액세스를 위해 다른 시뮬레이션 장치 또는 SIM 카드 (ICC ID)가있는 물리적 장치 일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트 된 센서가 모델 및 개정 번호, 자산 태그 또는 기타 원하는 것을 포함하여 작업 공간에 표시하는 속성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8. 왼쪽에서 규칙을 클릭합니다. 기존 두 개의 데이터 필드, 온도 및 습도에 대해 작동하는 새 규칙을 추가하고 이러한 규칙에 적용되는 임계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영역은 대시 보드의 알람 내역 항목을 시작합니다. 장치가 알람을 설정하는 경우 맵의 상태가 녹색에서 빨간색으로 변경되어 쉽게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인증 센서

 

사전 구성된 솔루션을 둘러 보는 것은 쉽지만, 기억해야 할 핵심 사항은이 모든 것이 Azure에 생방송입니다. 대시 보드의 구성에서부터 리소스가 서로 이야기하는 방식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Azure 리소스와 마찬가지로 Azure 포털에서이 모든 것을 관리합니다.

 

시작하기 위해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을 찾고있는 경우,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올바른 위치에서 시작하여 조정하고 거기에서 구축 할 수있는 많은 노력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을 실행하기 위해 리소스가 회전하는 것 외에 여기에서 시작할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디자인과 코드는 무료입니다.

 

센서가 제공되는 한, 작년 10 월 Microsoft는 Azure IoT Suite 와 연동되도록 인증 된 200 개 이상의 파트너 제조업체에서 500 가지 이상의 장치를 선보이는 Azure IoT Suite 장치 카탈로그를 출시했습니다 . 개발자와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Azure IoT Suite는 Azure 서비스의 본격적인 멤버이며 Visual Studio, Eclipse, Chef, Puppet, GitHub, PowerShell, Python, MongoDB, Hadoop, Ruby, docker, MySql 및 Azure에서 호환되는 제품 및 기능 세트의 일부인 기타

 

요약하면 Microsoft는 모든 종류의 IoT 장치를 통합하기위한 강력한 도구 모음을 제공합니다. 일반 고객이 죽는 것보다 규모가 더 크며 IoT Suite는 다양한 장치와 호환됩니다. IoT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면 Azure IoT Suite로 놀아보아야합니다. 우리는이 공간에서 시작하고 자신의 작업 공간을 구축하기 위해 개조하기가 쉬운 솔루션을 보지 못했습니다.

 

 

 

해외 원문 : https://www.networkworld.com/article/3222672/internet-of-things/review-microsoft-azure-iot-suite.htm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