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해외] 클라우드 채택이 데이터 센터 성장을 늦추지 않는 이유 본문

IT 관련 정보

[해외] 클라우드 채택이 데이터 센터 성장을 늦추지 않는 이유

미운앙마 2017. 11. 18. 16:37


기업은 아직 기업 데이터 센터를 포기할 수 없으며 클라우드 제공 업체는 얻을 수있는 모든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북부 버지니아에 살고 있기 때문에 항상 데이터 센터에 관심이 있습니다. 새로운 곳은 Dulles 공항과 값싼 전원 근처에서 나오는 광섬유 묶음을 활용하여 매달 한 번 열립니다. 사실, 그들은 이제 내 지역을 "Datacenter Alley"라고 부릅니다.

 

JLL의 보고서에 따르면 사설 기업 서버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로 의 강력한 데이터 이동과 IoT (Internet of Things) 이니셔티브에 대한 기업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러한 새로운 데이터 센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주요 클라우드 제공 업체는 2020 년까지 인프라를 3 배로 늘릴 것으로 예상되므로 성장에 발 맞춰 데이터 센터 공간을 구축하거나 임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기업은 자체 또는 호스팅 된 기존 데이터 센터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이는 프로세스의 자연스러운 부분입니다. 공용 클라우드 플랫폼에 기능을 구현하기 전에 기존 시스템을 종료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이중성은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의 중복 비용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단기간에 더 많은 데이터 센터를 갖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공용 클라우드 공급자에서 플랫폼 풀을 공유하고 이러한 방식으로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경우 더 적은 수의 데이터 센터로 끝납니다. 맞습니까?

 

적어도 향후 10 년간은 그렇지 않습니다. 

 

기업 데이터 센터를 덤프하는 데있어 이러한 지연을 유발하는 몇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첫째, 기업은 데이터 센터를 포기할 계획이 없습니다. 일부 기업은 자체 데이터 센터를 공개적으로 축소했지만 데이터 센터를 보유한 대부분의 기업은 현재 5 년 후이를 보유하게됩니다. 그들은 단순히 클라우드의 사용 증가가 결국 개인 데이터 센터 사용량을 감소시킬 것이라는 것을 믿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둘째, 기업은 세금 및 비즈니스상의 이유로 데이터 센터에 접속해야합니다. 저는 10 년 동안 계속되는 데이터 센터 임대가있는 많은 기업들과 함께 일했습니다. 또한 CFO는 종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소유로 인해 포기하지 않을 세제 혜택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내 생각에 레거시 데이터 센터를 유지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고 오래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사용중인 모든 기업 데이터 센터를 유지하는 요소가 변경 될 것입니다. 현대화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더 효과적인 방법은 이미 클라우드 및 기존 데이터 센터 및 서비스로 이전하는 과정의 일부입니다.

 

조만간 기업은 진정한 성공의 척도는 비즈니스를 위해 얼마나 많은 효과적 서비스를 제공했는지를 실제적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실제 운영되는 장비에 물리적으로 접촉 할 수 있는지 여부가 아닙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데이터 센터에서 실행되지만 사용자가 보유한 서비스에서 실행할 서비스는 더 적습니다.

 

 

 

해외 원문 : https://www.infoworld.com/article/3237625/cloud-computing/why-cloud-adoption-isnt-slowing-datacenter-growth.htm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