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 Life

리눅스 파운데이션(Linux Foundation), 오픈 데이터 라이선스 계약 체결 본문

프로그래밍/Linux

리눅스 파운데이션(Linux Foundation), 오픈 데이터 라이선스 계약 체결

미운앙마 2017. 11. 18. 04:22

 

 

Linux Foundation 은 월요일에 커뮤니티 데이터 사용 동의서 (Community Data License Agreement)를 발표했습니다.

 

 

이 계약서 는 연구, 공동 학습 및 기타 목적을 위해 필요한 많은 양의 데이터를 공유하기위한 새로운 프레임 워크입니다.

 

재단은 CDLA를 통해 개인과 그룹 모두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코드를 공유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데이터 세트를 공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Linux Foundation 의 전략 프로그램 담당 부사장 인 Mike Dolan은 "시스템에서 학습하고 진화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누구도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구축, 유지 관리 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 공동체는 인공 지능 및 기계 학습 유스 케이스, 자율 시스템 및 연결된 민간 인프라와 관련하여 형성되고 있습니다."라고 LinuxInsider는 말했습니다. "CDLA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수십 년간의 소스 코드 공유를 통해 얻은 모범 사례를 구현하여 공개적으로 데이터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이 협약은 기후 모델링, 자동차 안전, 에너지 소비, 건축 허가 프로세스, 용수 사용 관리 및 기타 기능에 대한 지원을 지원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 공유를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일 지침

 

이 협약은 데이터의 기여자와 소비자가 도로의 규칙을 명확히하고 위험을 완화하는 통일 된 가이드 라인을 가지고 작업 할 수 있도록 돕는 두 가지 주요 라이센스 세트를 요구합니다.

 

공유 라이센스는 커뮤니티에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권장합니다. 허용 라이센스는 데이터를 추가로 공유 할 필요가 없습니다.

 

라이센스의 상업적이며 창조적 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 생성자는 수신자가 데이터로 수행 할 수있는 작업에 대해보다 구체적 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생산자는 자신의 필요에보다 잘 부합되는 모델에 따라 공유 라이선스와 허용 라이선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유형에 따라 계약 조건이 명확 해지고 책임과 보증에 대한 보호가 강화됩니다.

라이선스를 통해 커뮤니티는 데이터 사용자와 생산자의 요구를 균형있게 조율하는 동등한 조건으로 데이터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커뮤니티는 특히 개인 식별 정보와 관련된 데이터를 관리하기위한 자체 규칙 및 요구 사항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인공 지능 시스템 또는 다른 용도의 교육에 사용될 정보를 찾는 데이터 사용자는 명확하게 기술 된 용어가있는 알려진 라이센스 모델에 따라 공유되는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계약은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불가지론하며 해당 법률을 고려하여 자체 거버넌스 구조를 만드는 것은 데이터의 게시자 및 큐레이터에게 달려 있습니다.

 

 

고등 교육

 

이 계약은 기계 학습 및 인공 지능과 같은 기술이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방식으로 데이터 세트를 분석 할 수있는 시점에 이루어졌습니다. 라이센스 계약은 정확하고 복제 가능한 분석을 허용 할만큼 데이터 저장소를 균일하게 만들기위한 프레임 워크를 제공합니다.

 

"심층적 인 학습을위한 중요한 문제는 검증과 투명성이며 복제가 가능한 교육입니까?" Tirias Research의 수석 분석가 인 Paul Teich는 말했다.

 

그는 다른 그룹이 결과를 복제 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종종 데이터를 공유한다고 리눅스 인사이더는 전했다. 또한 조직은 특정 데이터 세트에서 다른 알고리즘이 얼마나 잘 작동했는지에 따라 다른 그룹의 데이터 세트를 처리하기 위해 추측 적으로 데이터 세트를 게시하고 잠재적으로 고급 분석을위한 공급 업체를 선정 할 수 있습니다.

 

Pund-IT의 수석 분석가 인 Charles King은 "The Linux Foundation의 새로운 커뮤니티 데이터 라이센스는 거대한 데이터 분석, 기계 학습 및 인공 지능을위한 자원으로서 정보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본질적으로 데이터는 복잡한 기능을 정확하게 수행하고 진행중인 사건을 분석하기위한 '교육'시스템을 포함하여 프로세스에 필요한 연료를 제공합니다."라고 그는 LinuxInsider에 말했다.

 

 

수요 상승

 

최근 DLA Piper 의 FOSS Global Practice Group의 글로벌 책임자 인 Mark Radcliffe는 데이터 세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고 지적 합니다.

예를 들어, 연결된 자동차는 GPS, 시간당 마일 및 음악 재생 목록 정보를 비롯한 풍부한 데이터를 제공 할 수 있다고 그는 LinuxInsider에 전했다. Internet of Things 장치는 보일러 온도 또는 풍력 발전소의 풍속과 같은 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CDLA는 그러한 데이터를 공유하기위한보다 균일 한 프로세스를 장려합니다.

 

래드클리프는 "이 라이선스 계약은 매우 유용 할 수있다"면서 "많은 경우에 사람들이 임시로이 작업을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고 말했다.

데이터에 대한 법적 보호는 매우 단편적이며 매우 불확실하다고 그는 지적했다. 그는 "많은 경우 판결을 내린 지역이 아니며 많은 경우에 당신이 일할 매우 불확실한 배경을 갖고있다"고 말했다.

 

세계 은행의 지원을받는 Open Transport Partnership은 특히 통근 시간대에 교통 체증을 조사하기 위해 2016 년부터 GPS 스트림을 수집하기 위해 노력 해왔다.

 

이 파트너십은 작년에 World Resources Institute, 전국 도시 교통 관리 협회, Grab and Easy Taxi와 같은 라이드 셰어 링 회사, 오픈 맵핑 회사 인 Mapzen, MDrive와 같은 데이터 플랫폼 및 기타 기업을 포함한 많은 조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세계 은행은 한국 녹색 성장 신탁 기금을 후원하여 Grab과 협력하여 500,000 명의 Grab 운전원의 익명의 GPS 데이터를 사용하여 마닐라의 정체 시간을 극대화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브라질, 말레이시아 및 콜롬비아와 같은 다른 국가로 확대 될 예정이었습니다.

 

 

 

해외 원문 : https://www.technewsworld.com/story/84903.html

Comments